피씨디렉트, 기가바이트 초소형 게이밍PC BRIX GAMING UHD 출시
상태바
피씨디렉트, 기가바이트 초소형 게이밍PC BRIX GAMING UHD 출시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6.11.15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씨디렉트(대표 서대식)는 기가바이트 미니PC BRIX GAMING UHD(이하 UHD)를 출시한다.

UHD는 기가바이트 미니PC인 BRIX 제품으로 작지만 고성능을 필요로 하는 유저를 위해 디자인됐다.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를 탑재했고, 메인보드와 VGA는 크기는 작지만 일반 데스크탑 제품과 동일한 성능으로 설계됐다.

해당 미니PC는 컴퓨텍스 2016에 전시됐고, 국내에서는 10월 코엑스에서 열린 IOT 사물인터넷 전시회에 첫 소개 되었다. 해당 전시회에서 인기게임인 오버워치, 피파온라인 등이 시연됐다.

세부적으로 들여다 보면 기존 BRIX 보다는 크기는 커졌지만 기존 데스크탑PC에 비하면 여전히 작은 사이즈다. 가로/세로 11cm, 높이 22cm며 보드와 VGA는 제품 크기에 맞게 커스터마이징됐고, 4K 60Hz가 지원되는 miniDP 3개 HDMI 1개를 제공해 4개의 디스플레이를 동시에 사용 가능하다.

USB는 3.0이 기본으로 제공되고 3.1 TYPE A와 C를 각각 1개씩 제공하고 있어 더욱 빠른 전송이 가능하다. 또한 기가바이트 고성능 게이밍 보드에만 탑재 및 증정되는 WIFI 안테나가 제공돼 무선랜이 사용 가능하다. 내부에는 2개의 M.2 슬롯과 마찬가지로 2개의 2.5’’ BAY를 제공한다. 때문에 외장하드나 NAS 필요 없이도 충분한 용량을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