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 NAS 기능 확장 DSM 6.1 베타 패키지 공개
상태바
시놀로지, NAS 기능 확장 DSM 6.1 베타 패키지 공개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6.11.03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AS 기업 시놀로지(Synology)가 디스크스테이션 매니저(DiskStation Manager, DSM) 6.1 베타를 출시했다. 또한, ‘시놀로지 2017 서울’ 컨퍼런스에서 발표했던 새로운 패키지를 대거 공개했다.

DSM 6.1 베타버전, 새로운 협업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비즈니스 패키지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 가상 DSM 매니저로 두 대의 시놀로지 NAS에서 가상 인스턴스 이동 가능

 

IT 관리자를 위해 설계된 정교하면서 강력한 도구

* 디스크스테이션 매니저 6.1 베타: 최신의 시놀로지 NAS 운영체제는 세분화된 시스템 상태 모니터링, 보다 향상된 데이터 무결성을 위한 파일 자가복구(self-healing), 애플의 타임 머신(Time Machine) 지원, 그리고 시스템 관리자들의 삶을 단순화시킬 수 있는 유연한 시스템 업데이트 옵션 등을 제공한다.

* 액티브 디렉토리 서버(Active Directory Server):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은 시놀로지 NAS 모델이 도메인 제어기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해, 업무 환경에서 사용자와 그룹, 그리고 기기들을 관리한다.

 

▲ DSM 6.1 베타의 세분화된 시스템 상태 모니터링

 

새로운 협업 애플리케이션

- 챗(Chat): 해당 메시지 애플리케이션은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강력한 정보 및 데이터 관리, 그리고 프라이빗 채널(private channel)을 위한 암호화 등을 제공한다. 시놀로지 협업 패키지는 캘린더(Calendar) 및 오피스(Office) 기능과 통합되어, 서로 긴밀히 작동하며 팀워크를 효율화한다.

- 캘린더(Calendar): 개인 일정을 관리하고 팀원들과 캘린더를 공유할 수 있으며, 메일플러스(MailPlus)나 챗(Chat)에서 새로운 일정을 바로 추가할 수 있다. 더불어, CalDAV 지원으로 사용자들은 시놀로지 캘린더와 iOS 및 macOS 캘린더를 동기화시킬 수 있게 됐다.

- 오피스(Office): 시놀로지 오피스는 무료 협업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자들이 사내 또는 외부에서 문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한다. 해당 소프트웨어는 빠르고 직관적이며, 우수한 인터페이스를 디자인해온 시놀로지의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설계되었다.

▲ 오피스(Office)로 사내 또는 외부에서 외부 문서 작업 가능

 

▲ 시놀로지 챗(Chat)으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강력한 정보 및 데이터 관리 제공

 

공유, 검색, 그리고 데이터 정리를 위한 새로운 베타 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스테이션(Cloud Station): 개선된 파일 동기화 관리와 더욱 직관적인 백업 복구 프로세스는 사용자 경험과 백업 파일 복구 및 서버 관리 프로세스를 단순화시킨다. 또한, 최적화된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대량 동기화 파일 관리 시 더욱 높은 성능 결과를 얻을 수 있다.

- 클라우드 싱크(Cloud Sync): IT 관리자들의 수고를 덜어주는 새로운 인터페이스와 더불어, 클라우드 싱크는 더욱 빠른 암호화와 압축 기능을 제공하여, 성능을 최적화하고 더욱 매끄러운 사용자 경험을 자랑한다.

- 시놀로지 전체 검색: 강력한 검색 도구로, 사용자들이 시놀로지 NAS에 저장되어있는 모든 것을 검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중요한 문서들과 멀티미디어 파일, 그리고 애플리케이션과 도움말까지도 포함하여 검색할 수 있다.

- USB 복사: USB 드라이브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설계된 USB 복사 기능은 시놀로지 NAS에 USB 저장기기를 연결해 간단하게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도록 하는 편리한 도구다. 원하는 대로 규칙을 설정할 수 있어, 정확히 어떤 폴더를 복사할 것인지 지정할 수 있다.

 

개선된 데이터 보호 기능과 비즈니스 연속성 패키지

- 스냅샷 복제: 재해 발생 시, 업무 문서와 가상 머신 데이터, 또는 여타의 중요한 파일들이 안전하고 접근 가능한 곳에 있도록 보장한다. 최신의 스냅샷 복제 애플리케이션은 관리 도구를 통해 진행중인 작업을 멈추고 모니터링하며, 로컬 볼륨에 스냅샷을 저장해 유연성을 개선한다.

- 하이퍼 백업(Hyper Backup): 최신 버전의 하이퍼 백업은 고급 무결성 검사를 통해 백업 파일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개선된 데이터 중복 제거 기능을 통해 저장 공간 사용량을 줄이며, 버전 유지 정책을 맞춤화하고 세부적으로 조정할 수 있도록 한다.

- 시놀로지 고가용성(High Availability): 고가용성 클러스터를 활용할 경우, 최신 버전의 시놀로지 고가용성 기능은 S.M.A.R.T. 테스트 실행을 지원하고 두 서버에 모두 SSD TRIM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사용자들이 알맞은 수의 서버를 추가할 수 있도록 하여, 스플릿 브레인(Split-brain) 에러 발생 가능성을 낮춘다.

- 가상 DSM 매니저: 최신의 베타 버전을 통해, 사용자들은 두 대의 시놀로지 NAS 사이에서 DSM의 가상 인스턴스를 매끄럽게 이동시킬 수 있으며, 해당 데이터는 제 3의 기기에 저장해 서비스 다운타임을 방지할 수 있다. 더불어, Btrfs 볼륨에 스냅샷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가상 DSM 매니저는 단 몇 초 만에 기기 전체를 복제하고 복구시킬 수 있다.

 

향상된 멀티미디어 패키지

- 포토 스테이션(Photo Station):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통해, 사용자들은 다른 사람들로부터 더욱 효율적으로 피드백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앨범 공유 기능을 통해, 대용량 사진들을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 오디오 스테이션(Audio Station): 고정 앨범 바로 가기 기능, 플레이리스트 자동생성 등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개선을 통해, 사용자들은 더욱 쉽게 음악을 찾을 수 있게 됐다. 또한, 새로운 음악 식별 도구를 통해, 사용자들은 앨범 및 트랙 정보를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으며, DSD 플레이백 지원으로 더욱 고음질을 즐길 수 있다.

- 비디오 스테이션(Video Station): 유해 정보 차단 및 사생활 규제로, 아이들이나 다른 사용자들이 특정 컨텐츠에 접근하는 것을 제한한다. 또한, 맞춤화된 플레이백 옵션은 사용자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영상 사전처리 기능은 높은 품질을 보장한다.

 

▲ 비디오 스테이션의 유해 정보 차단 및 사생활 보호 설정

 

시놀로지 CEO인 제임스 첸(James Chen)은 “시놀로지는 전문가들과 기업들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진화하고 있으며, 단순한 스토리지 이상의 기능을 제공한다”며 “시놀로지 NAS가 여러분의 사무실에서 올인원(all-in-one) 서버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IT 전략의 중심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시놀로지 베타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