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NGMN에서 5G 표준 선도 계획 발표
상태바
KT, NGMN에서 5G 표준 선도 계획 발표
  • 양윤정 기자
  • 승인 2016.10.13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회장 황창규)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NGMN IC&E에서 기조연설을 통해 5G 기술 노하우와 KT의 선도 계획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NGMN은 2006년 글로벌 이동통신사들의 주도로 설립된 이동통신 국제 표준화 단체로 전세계 60%의 인구에게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28개 통신사와 35개 글로벌 제조사 및 25개 연구 기관들이 차세대 이동 통신 기술 및 도입 전략을 논의하는 글로벌 협의체이다.

KT는 이번 ‘5G를 위한 KT의 계획과 NGMN의 구상’을 주제로 한 기조연설에서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기 위해 이동통신사들이 고려해야 하는 사항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5G 시범 서비스 개발 노하우 및 5G 기술을 NGMN과 3GPP의 5G 표준에 반영하기 위한 계획을 발표한다.

KT 네트워크전략본부 이용규 상무는 “이번 기조 연설을 통해 지난 해 9월부터 평창 5G 규격 협의체를 통해 축적해 왔던 5G 기술 및 서비스 개발 노하우를 전 세계에 알릴 계획”이라고 이번 기조연설의 취지를 밝혔다.

KT 네트워크부문장 오성목 부사장은 "KT는 그 동안의 평창 5G 규격에서 더 나아가 글로벌 표준 기반 5G 선도 계획으로 NGMN 및 3GPP 등 글로벌 표준협의체에서 5G 기술 리더십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