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브라, '인이어 보이스 코칭' 탑재한 무선 헤드폰 2종 출시
상태바
자브라, '인이어 보이스 코칭' 탑재한 무선 헤드폰 2종 출시
  • 조은혜 기자
  • 승인 2016.10.12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기업 자브라가 ‘자브라 스포츠 펄스 스페셜 에디션’과 ‘자브라 스포츠 코치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하며, 스포츠 헤드폰 라인업을 보다 강화하고 스포츠 오디오 분야의 혁신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150년 전통의 덴마크 기업 자브라는 지난 9월 1일 GN그룹의 의료 보청기 회사인 GN리사운드와 하나의 브랜드로 통합, 히어러블(Hearabale) 시대를 맞아 새로운 오디션 솔루션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에 자브라가 출시한 신제품은 지능형 인이어 보이스 코칭, 자유로운 음악 재생 기능, 고품질 음성 통화 등 기존 제품의 특장점은 그대로 갖추고 착용감, 내구성, 소음 제거 기능 등이 한층 강화된 점이 특징이다.

▲ 트랙핏 모션 센서가 탑재돼 사용자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자브라 스포츠 코치 스페셜 에디션'

자브라 스포츠 펄스 스페셜 에디션은 세계 최초로 ‘인이어 심박수 모니터링 기술’을 적용한 스포츠 헤드폰이다.

‘자브라 스포츠 라이프 앱(Jabra Sport Life App)’과 연동 시 개인의 최대 산소섭취량을 계산해 사용자의 유산소 능력을 측정하고 인이어 음성 코칭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심박수, 체력 수준을 바탕으로 실시간 피드백을 제공한다.

▲ 인이어 심박수 모니터링 기술을 탑재한 ‘자브라 스포츠 펄스 스페셜 에디션'

자브라 스포츠 코치 스페셜 에디션은 세계 최초로 ‘트랙핏 모션 센서’가 탑재된 스포츠 헤드폰이다.

자브라 스포츠 라이프 앱과 연동하면 트랙핏 모션 센서가 사용자의 움직임을 감지해, 앱이 런지, 푸쉬업, 버피 등 대표적인 근력 운동 동작의 반복 횟수를 자동적으로 계산하고 다음 동작을 안내해준다.

자브라는 이번 신제품들에 적용된 스마트 인이어 음성 코칭을 활용한다면 스스로의 수준에 맞는 차별화된 운동 스케줄링이 가능할 것이라 언급했다.

이번에 출시한 두 제품은 모두 자신의 귀에 꼭 맞는 사이즈의 이어 젤과 이어 윙 선택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컴플라이 폼팁이 기본제공 돼 고강도 운동 중에도 이어버드를 안전하게 착용할 수 있다.

내구성 측면도 강화됐다. 미 국방 안전 표준서 기준의 방진, 방수 기능 설계(방수 등급IP55)로 흐르는 땀이나 변화하는 기후 조건에도 문제없이 작동해 다양한 운동 환경에서 사용 가능하다.

또한, 땀으로 인한 고장 시, 기존 품질보증기간(1년)에 자브라 스포츠 라이프 앱 다운로드 혜택 기간(2년)이 추가돼 총 3년 간 무상보증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자브라 CEO 르네 스벤드슨 튠은 “자브라는 최근 2년간 스포츠 헤드폰 분야의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최적의 오디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번 스페셜 에디션 제품은 세계 최고 수준의 스포츠 기능은 물론 풍부한 사운드, 완벽한 착용감까지 더해져 차세대 스포츠 헤드폰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자브라 스포츠 코치 에디션은 17만 원대, 자브라 스포츠 펄스 에디션은 19만 원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