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전문가용 모니터 PA329Q 출시기념 캘리브레이터 증정 행사 진행
상태바
에이수스, 전문가용 모니터 PA329Q 출시기념 캘리브레이터 증정 행사 진행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6.10.06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수스(ASUS)는 자사의 모니터 기술이 집약된 그래픽 전문가용 모니터 PA329Q 모델을 한국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일반적으로 색 재현율이 높다고 알려진 IPS 패널에, 퀀텀닷 기술을 다시 한번 적용함으로써 더 높은 색 재현율을 구현해 냈다. 특히 sRGB와 Rec.709 영역100%를 표현해 내며, Adobe RGB 99.5% 표현 등 대다수의 색 재현율 지표를 90% 이상 커버하며 실제에 가까운 색을 표현해 낸다.

최대 350 cd/m²의 휘도와 최대 1억대 1의 명암비와 95%이상의 휘도 균일도를 통해 더욱 선명한 화질과 32인치 대형 화면에 4K UHD 초 고해상도(3840x2160)를 적용했다. 어떠한 시야각에서도 색의 왜곡이 없는 178˚ 광시야각 IPS 패널이 탑재됐고, 60Hz의 주사율로 방송, 영상 전문가들에게도 적합하다.

HDMI, Display port, Mini DP, USB 3.0 포트 등 다양한 입력 단자를 후면뿐만 아니라 화면 좌측 부에도 배치하여 뛰어난 호환성을 가진다. 장시간 작업이 많은 디자이너들을 고려하여, 높이 조절, 틸트, 스위블, 피봇이 적용된 인체 공학적 스탠드 적용은 물론, TUV Rheinland 연구소의 인증을 받은 플리커 프리 기능과 블루라이트 필터를 통해 눈의 피로까지 고려했다.

PA329Q 전문가용 모니터가 타사의 제품과 차별화 되는 기능 중 하나인 ASUS ProArt Calibration 기술은 시간이 지나가며 약간의 변질되는 색감의 차이까지 말끔하게 잡아낸다. 캘리브레이터를 통해 입력된 색감 정보가 PC가 아닌 모니터 자체에 내장된 IC 칩에 저장돼 연결 기기와 모니터 내부의 색 정보 왜곡 신호를 손쉽게 보정할 수 있다.

4K의 해상도와 32인치 대형 화면의 효율적 활용을 극대화 하기 위해 화면 분할 기능인 멀티 프레임 (MultiFrame) 기능을 갖고 있으며, 화면 좌우 분할, 상하 분할, 3등분, 4등분 분할을 통해 손쉽게 8개의 분할을 사용자의 윈도우 작업 창에 맞게 설정 및 변경할 수 있다.

ASUS는 전문가용 모니터의 보다 효율적인 사용을 도와줄 35만 원 상당의 x-rite 캘리브레이터를 선착순 10명에게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본 모델은 옥션 및 지 마켓에서 판매되며 이벤트 관련 문의 사항는 에이수스 전문가용 모니터 공식 유통사인 ㈜포트로얄글로비스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