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영상으로 즐기는 ‘자랑스러운 우리 문화유산전’ 개최
상태바
LG전자, 영상으로 즐기는 ‘자랑스러운 우리 문화유산전’ 개최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6.10.05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는 문화재청, 한국문화재재단과 손잡고 5일부터 경복궁과 덕수궁에서 유형∙무형의 문화유산을 소개하는 ‘자랑스러운 우리 문화유산展’을 진행한다. 이번 전시회는 경복궁에서 5일부터 28일까지, 이어 덕수궁에서 다음 달 1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다. LG전자는 LG SIGNATURE(LG 시그니처) 올레드 TV를 비롯한 올레드 TV를 경복궁과 덕수궁에 각각 15대와 10대씩 설치한다.

방문객들은 전시회에서 명승, 유적지, 인간문화재 등 소중한 문화유산을 영상으로 즐길 수 있다. LG전자는 한국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게 울트라HD 해상도로 촬영한 영상들도 준비했다. 특히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20’를 드론에 탑재해 초고화질로 촬영한 백제 문화 유산을 올레드 TV로 소개한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가 경복궁 야간 특별관람기간에 맞춰 진행돼 고궁의 고즈넉한 가을밤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색다른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레드 TV만의 얇고 세련된 디자인은 고궁의 품격을 더해준다.

올레드 TV는 백라이트 없이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빛샘현상이 없어 현존하는 TV 중 자연에 가장 가까운 화질을 구현한다. 또 어느 위치에서 보더라도 색이 왜곡되지 않아 여러 사람이 같은 화질을 즐기는데 제격이다.

LG전자는 지난해에도 문화재청과 함께 ‘대한민국 문화유산 전시회’, ‘다시 만난 우리 문화유산전’ 등을 개최하며 차원이 다른 올레드 TV로 한국 문화유산의 가치를 알린 바 있다.

LG전자 한국HE마케팅FD(Function Division)담당 허재철 상무는 “차원이 다른 올레드 TV로 아름다운 한국 문화유산의 감동을 전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