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을 압도하다, i-rocks K10E 키보드
상태바
시선을 압도하다, i-rocks K10E 키보드
  • 조성호 기자
  • 승인 2016.10.04 14:3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계식 키보드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지만, 사실 우리에게 익숙하면서 친숙한 키보드는 멤브레인 키보드다. 저렴한 가격과 조용한 타건감이 일품인 멤브레인 키보드는 화려한 LED와 다양한 기능으로 무장해 다시 우리 곁을 찾고 있다. 타건감 또한 기계식 키보드 못지않은 즐거움을 선사한다. 아이락스에서 새롭게 출시한 ‘K10E’ 키보드가 그렇다.

화사함에 화려함까지

아이락스 ‘K10E’ 키보드는 화사한 하얀색 키캡과 화려한 RGB LED가 눈에 확 들어온다. 깔끔한 흰색 바탕과 이중사출 키캡을 통해 빛나는 RGB 백라이트 LED는 사용자의 시선을 단번에 압도한다. 특히 단색이 순차적으로 변경되는 LED방식이 아닌, 그라데이션 효과로 여러 색상이 키보드 전체를 빛낸다. LED는 총 4단계의 밝기 조절이 가능하며 숨쉬기 모드로 변경이 가능하다. 

멤브레인 방식의 키보드는 자체 무게가 가벼워 오랜 시간 타이핑을 하는 경우 키보드가 기존 위치에서 밀리는 경우가 발생한다. ‘K10E’ 키보드는 내부에 보강판을 삽입해 안정된 무게감을 선보이며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했다. 또한 키보드 밑면은 물론 높낮이 받침대에도 고무패드를 부착해 웬만해선 밀리지 않는다.

조용하고 부드러운 키감 또한 멤브레인 키보드의 특성. 특히 ‘K10E’ 키보드는 특유의 키보드 소음을 최소화한 저소음 설계로 오픈된 공간은 물론 조용한 공간에서도 큰 무리 없이 타이핑이 가능할 정도다. 또한 영문은 물론 한글까지 이중사출 키캡을 적용해 지워지지 않고 선명한 각인이 특징이다. 

19키 동시입력 멀티미디어 핫키 지원

‘K10E’키보드는 게임 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W/A/S/D’키와 ‘스페이스 바’키는 물론, 화살표 방향 키, Tab 키, 시프트 키, Ctrl/Alt 키 등 총 19가지 키가 동시에 입력이 가능하다. ‘안티고스팅’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게임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는 게이밍 키보드다. 고난도 기술을 사용하기 위해 여러 가지 키 조합이 필요한 이 기능은 게이밍 키보드에서 필수적이다. 

게임 중 자칫 윈도우로 돌아가는 돌발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윈도우 키 잠금’ 기능과, ‘모든 키 잠금’, ‘음소거’, ‘미디어 실행’, ‘볼륨 업/다운’,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능 등 사용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멀티미디어 핫키를 지원한다. FN키와 F4~F12키를 통해 빠르게 실행할 수 있다. 

*제원

키 작동방식 : 멤브레인

키 버튼 수 : 104키

키압 : 55±10g

동시입력 : 19키

키 수명 : 1천만 회

크기 : 448(L) x 184(W) x 40(H)mm

무게 : 1.2k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일빠 2016-10-08 12:28:28
생애 첫 일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