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2016 코리아 스마트그리드 엑스포’ 참가
상태바
KT, ‘2016 코리아 스마트그리드 엑스포’ 참가
  • 양윤정 기자
  • 승인 2016.10.04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회장 황창규)가 오는 10월 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스마트그리드 전시회 ‘2016 코리아 스마트그리드 엑스포'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KT는 이번 전시회에서 에너지 사업의 비전 ‘에너지 GiGAtopia’ 실현을 위한 지능형 ICT인프라를 기반으로 에너지 분야와 융합한 KT만의 미래 에너지 세상을 연출한다. 전시관은 KT의 에너지 핵심 솔루션인 KT-MEG을 중심으로 ▲소규모 전력중개 ▲전기차 충전 인프라 ▲빌딩 에너지 효율화 서비스 Zone으로 구성했다.

KT-MEG Zone에서는 KT의 ICT기술과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최적의 에너지 운영환경을 제공하는 KT-MEG 솔루션을 소개하고 지능형 분석을 통한 운영가이드 제공과 실시간 원격관제 제공 화면을 대형 모니터를 통해 보여준다.

소규모 전력중개 Zone에서는 새롭게 개방되는 소규모 전력거래 영역과 신규영역인 신 재생 에너지 발전사업을 소개하며, 전기차 충전 인프라 Zone에서는 다양한 전기차 충전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전시할 예정이다.

또한, 빌딩에너지효율화 Zone에서는 무선네트워크를 활용해 에너지사용량을 실시간으로 집계하고 Big Data 분석 솔루션을 통해 스마트한 에너지 소비 방안을 제시한다.

이 밖에 전시장에는 KT가 꿈꾸는 ‘에너지 GiGAtpoia’가 묘사된 미래 에너지자립도시 모형을 전시관 가운데 배치해 KT가 구현할 미래 에너지 세상을 엿볼 수 있다.

KT 스마트에너지사업단장 유양환 상무는 “이번 전시는 KT가 가진 세계 최고 수준의 지능형 ICT 인프라인 ‘기가 네트워크’와 에너지 분야가 융합하여 신규 가치 창출과 새로운 산업을 만드는 4차 산업혁명의 시작을 알리는 행사가 될 것”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