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놀아보자, 마우스 패드 모음
상태바
제대로 놀아보자, 마우스 패드 모음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6.10.04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 주변기기에서 마우스 패드에 대한 틈새시장이 형성되고 있다. 기존에는 마우스패드를 PC, 노트북 구입시 함께 증정되는 물품 정도로 인식하고, 구입하더라도 저가의 마우스패드 정도를 사용하느 것이 대다수였지만, 최근에는 본인의 작업 스타일에 맞춰 마우스패드를 구입하기 때문이다.

 

시원한 알루미늄, 유리 소재 마우스 패드

먼저 알루미늄 소재의 마우스 패드가 눈길을 끈다. 국내 하이엔드 PC 전문 브랜드 'MEG-CUSTOM'의 고급 알루미늄 마우스 패드 'SKIDRIVER 레이어드'는 일반적인 프레스 금형 방식이 아닌 금속 덩어리를 직접 깎아 가공하는 정밀 CNC 방식으로 만든 고급형 마우스 패드로 전량 국내에서 생산한다.

특히 3mm 두께의 고품질 알루미늄 합금 소재를 사용해 질감 및 내구성이 뛰어나며, 표면에는 특수 코팅을 적용해 오염, 스크래치에도 강하다. 마우스 패드 바닥은 논슬립 재질을 사용해 게임 플레이 중에도 마우스패드가 흔들리거나 자리를 이탈하는 현상을 방지했다. 외형은 마우스를 사용할 때 손목이 꺾이는 각도를 완화하는 형태며, 패드 모서리는 메탈 소재의 특성을 살린 엣지(edge) 가공을 적용했다.

유리로 된 마우스패드도 있다. 맥스틸의 G3 마우스패드는 강화유리 재질에 색채전문가들이 선정한 다섯 가지 색상으로 선보인다. 유리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오염과 스크래치에 강한 내구성을 지니면서 항균처리 공정을 통해 각종 세균으로부터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커피를 흘리거나 물을 흘려도, 먼지가 쌓여도 간단히 닦거나 물로 씻어내면 새 제품처럼 깨끗함을 유지할 수 있다.

유리의 특성상 무게감이 있어 단단하게 책상위를 받쳐주기에 마우스의 체감 무게를 줄여주고 오랜 시간 사용에도 피로도가 작아 정확하고 빠른 슬라이딩을 구현해낸다. 스카이블루, 화이트, 레드, 오리지널, 블랙 컬러가 유리 재질과 만나 고급스럽고 특별한 개성을 전한다.

 

프로게이머, 디자이너를 위한 효율 높인 천연 고무 및 개성 살린 마우스 패드

세밀한 작업이 필요한 프로게이머, 디자이너, 영상 전문직 종사자들을 위한 적합한 천연 고무소재에 3단계 공법을 적용한 스틸시리즈의 ‘QcK XXL 마우스패드’도 있다. 스틸시리즈는 10년 이상 마우스 패드를 연구한 업체로써 출시 제품마다 하이퍼포먼스 마우스 패드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해 왔다.

이번 ‘QcK XXL 마우스패드’는 인체에 무해한 천연 고무 소재에 표면의 3단계 가공방식을 적용, 마우스 동선을 폭넓게 사용할 수 있는 900x400mm 초대형 사이즈로 키보드, 마우스를 모두 올려놓고 사용할 수 있다. 표면은 3층 구조로 맨 위층은 정확한 움직임을 잡아내는 특수 코팅 소재, 중간층은 마우스 이동 시 안정감과 충격을 완화시켜 주도록 특수 버블 공법 소재를 적용했다.

하단은 미끄럼 방지를 위한 고무로 책상에 미끄러지지 않는다. 일관된 퍼포먼스와 탄력성, 마모 부분에 대해 오랜시간 프로게이머들의 테스트를 반복해 내구성을 강화한 ‘QcK XXL 마우스패드’는 게이머들 뿐 아니라 마우스의 움직임이 넓은 디자이너, 영상 전문직 종사자, 일반 사용자들에게도 적합하다.

타투아티스트 디자이너 HANZO와 밀리언컴퍼니가 콜라보한 디자인의 ‘HANZO TATTOO디자인’ 마우스패드도 있다. 타투디자이너의 섬세하고 독특한 디자인으로 구성된 마우스패드는 중간층의 우레탄 완충재를 넣어 장시간 사용해도 불편하지 않는 쿠션감을 제공한다. 또한 오바로크 마감으로 사용시 뜯어짐이나 헤짐이 없고 튼튼해 더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다. 상단은 패브릭재질로 손에 닿는 느낌이 부드럽고 편하며 마우스에 최적화되었으며 물걸레로 손쉽게 세척이 가능하다.

 

젤, 메모리폼 소재로 편안하게, 고급 가죽 소재로 고급스럽게

장시간 사무업무를 진행하는 직장인을 위해 젤, 메모리폼 소재를 합친 손목받침이 있는 마우스 패드도 있다. 사무기기와 컴퓨터 액세서리 전문 기업인 펠로우즈의 ‘플러쉬터치(PlushTouchTM) 시리즈’ 마우스패드는 하루 종일 사무실에서 마우스를 움직이며 혹사당하는 손목 건강을 지켜 주기 위해 손목의 충격흡수와 복원력이 뛰어난 메모리폼 소재와 손목 피로감을 막고 부드러운 촉감에 기분까지 좋아지는 젤 입자를 합쳐 편안함을 극대화 시킨 마우스 패드다.

또한 마우스패드에 박테리아 증식을 억제하도록 미국 마이크로밴사의 항균기술을 적용시켜 박테리아 증식을 억제한다. 커버는 부드럽고 은은한 광택있는 천소재로 블랙, 그레이, 블루 컬러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일반적으로 마우스패드가 작업 중 이리저리 움직이는 경우가 많았지만 플러쉬터치 시리즈는 책상 유리에 찰싹 달라 붙어 일부러 힘을 주지않고는 잘 떨어지지 않는다.

천패드 대신 고급 PU 가죽소재의 아이매직 ‘플라잉 데스크패드’도 있다. 고급 PU가죽으로 제작해 천패드에서 느끼지 못했던 마우스의 브레이킹 효과로 움직임에 민감한 FPS 게임과 세밀한 작업이 필요한 디자인에 효율적이다.

고급 PU 가죽으로 인해 책상 위에 물이나 음료 등을 패드에 쏟더라도 내부로 침투하지 않으며 인체에 무해한 천연고무로 충격흡수와 미끄럼 방지도 가능하다. 일정기간 사용 후 색이 달라지는 착색력 또한 최상등급 인증을 받아 변색이나 탈색없이 지속적으로 사용 가능하며, 유럽기준 인증 RoHS 및 각종 친환경 인증을 통해 안전성을 갖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