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방 안에 쏙, 휴대하기 좋은 '가격대별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상태바
가방 안에 쏙, 휴대하기 좋은 '가격대별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 조은혜 기자
  • 승인 2016.09.29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의 등장으로 PC 없이도 간단한 문서를 작성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하지만 이러한 터치 방식의 기기들은 다중 입력이 어려운 탓에 정교한 작업이 필요한 경우 한계를 느끼는 사용자가 많다.

블루투스 키보드는 바로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해주는 기기로,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무선으로 연동돼 효율적으로 문서를 작성할 수 있게 도와준다.

그 중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는 일반적인 블루투스 키보드보다 크기가 작고 얇아 휴대하기 좋은 장점이 있다. 3만 원대부터 12만 원대까지, 성능도 놓치지 않은 제품을 가격대별로 골라봤다.

 

 

노벨뷰 NVK545

3단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로 유·무선을 겸용해 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충전 케이블(Micro 5pin)로 PC 및 노트북과 연결해 유선 키보드로 전환이 가능하다.

3단 폴더 접이식으로 휴대하기 좋은 크기이며, 무게는 280g이다. 키와 키 사이의 간격이 넓고 일반 키보드의 키캡 크기와 유사한 사이즈로 제작해 오타율을 줄였다. 키보드 양쪽 덮개에 있는 수평지지대를 꺼내면 흔들림 없이 키보드를 쓸 수 있으며, 특히 키보드에서 자주 사용하는 Shift, Enter키 등을 안정적으로 누를 수 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외관은 스크래치를 방지하는 알루미늄 합금을 썼다. 멀티페어링 기능은 지원되지 않아 동시에 여러 기기에 연결할 수 없는 단점이 있다.

 

제원

크기 접었을 때 165x120x11.2mm / 펼쳤을 때 291x120x5.6mm

무게 280g

배터리 내장형

블루투스 버전 3.0

멀티페어링 미지원

가격 약 38,000원

 

 

비프렌드 BT1286S

키보드 뒷면에 고화질로 사진을 넣어 자신만의 키보드로 만들 수 있는 블루투스 키보드다. UV 프린팅을 도입해 일반 프린팅 대비 사진이 쉽게 탈색되거나 벗겨지지 않는 특징이 있다.

키캡 사이의 간격과 크기가 각각 다른 점이 눈에 띄는데, 이는 흔히 사용하는 일반 키보드와 동일한 타이핑이 적용되도록 오타 방지용 키캡을 썼기 때문이다. 일부 키엔 멀티미디어 키를 적용해 음량 조절 및 음악 재생을 간편하고 빠르게 실행할 수 있다.

리튬이온 배터리로 한번 충전으로 최대 50시간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일반 PC용 키보드 대비 5배 정도 가벼운 168g의 무게로 외출이나 여행을 할 때도 부담 없이 들고 다니기 좋다. 무선은 최대 10m의 거리 안에서 지원된다. 스마트폰과 노트북, 태블릿 PC와 같은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대부분의 스마트 기기와 호환가능하다.

 

제원

크기 접었을 때 160x104x14mm / 펼쳤을 때 320x104x7.4mm

무게 168g

배터리 내장형

블루투스 버전 3.0

멀티페어링 지원

가격 약 45,000원

 

 

마이크로소프트 폴더 블루투스 키보드

블루투스 키보드의 가장 큰 매력은 높은 휴대성이다. 그 점에서 일반 남성용 지갑보다 얇은 10.5mm의 두께를 자랑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폴더 블루투스 키보드는 매력적인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얇은 두께지만 그 안의 키캡 폭은 1.5cm 이상으로 손이 큰 성인 남자도 무리 없이 쓸 수 있게 만들었다. 다만 키보드가 접히는 부분으로 인해 가운데 간격이 벌어져있는데, 이에 적응하기 전까지는 사용감이 어색한 편이다.

가격대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거치대가 없기 때문에 필요한 경우 이를 따로 구입해야 한다. 배터리는 내장형 충전식으로 일반 휴대용 충전기 또는 노트북과 연결하면 되며, 윈도우, 안드로이드OS, iOS 등 다양한 운영체제와 연동할 수 있다. 블루투스 4.0의 저전력 기술로 한 번 완전 충전하면 3달간 사용할 수 있는 점이 돋보인다.

 

제원

크기 접었을 때 146x125x10.5mm / 펼쳤을 때 295x125x5.3mm

무게 180g

배터리 내장형

블루투스 버전 4.0

멀티페어링 지원

가격 약 87,000원

 

 

LG전자 롤리 키보드2

롤리 키보드는 그 등장부터가 남달랐다. 자력을 이용해 자판의 가로 열이 종이를 말듯이 막대형태로 접혀지는, 일반적인 상식을 뒤집은 디자인이기 때문이다.

후속작 롤리 키보드2는 앞선 제품에 비해 키 배열과 숫자 키가 늘어나 사용자의 편의성이 강화된 제품이다. 부피를 줄이기 위해 어색하게 배치한 키와, 다소 불편한 타건감을 최대한 보완했다. 롤리키보드2는 숫자키와 F1~F12키가 추가로 늘어난 5단 배열이 특징이며, 오각형의 모양으로 돌돌 말아 휴대할 수 있다. 완전히 접으면 한 손에 쥘 수있는 두께다.

내장돼 있는 빌트인 스탠드로 스마트폰과 태블릿 PC를 거치할 수 있어 편리하며, 스마트폰은 세로 거치도 가능해 태블릿을 마치 노트북처럼 쓸 수 있다. 스마트 기기가 최대 3대까지 연결돼 기존의 기기보다 멀티 페어링도 강화됐다.

 

제원

크기 접었을 때 274(너비)x30.7(높이)mm

무게 161g

배터리 AAA형×1

블루투스 버전 3.0

멀티페어링 지원

가격 약 120,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