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직스세미콘, 게이밍 SD 메모리 카드 국내 첫 출시
상태바
디직스세미콘, 게이밍 SD 메모리 카드 국내 첫 출시
  • PC사랑
  • 승인 2007.11.22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직스세미콘, 게이밍 SD 메모리 카드 국내 첫 출시

휴대용 저정장치 제조사인 디직스세미콘(CEO:김대성 http://www.digixkorea.com 이하:디직스)에서 플레이스테이션(PS3)과 앞으로 정식 출시될 닌텐도 WII 전용 저장장치인 SD 메모리카드를 국내 브랜드로는 최초로 출시하였다.

상품명은 "디직스 GAMING SD 메모리 카드"이며 1GB,2GB를 출시하여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 출시한 게이밍 카드의 제품 크기는 일반 SD메모리 카드와 동일한 크기32*24*2.1mm(W*H*D)이며 게임용으로 제작되어 성능은 기존 SD메모리 카드를 사용하는 것보다는 안정적이다.

디직스 게이밍 카드는 게임 다운로드 및 저장, 게임 세이브파일 저장, 사진편집 및 저장, 그리고 2008년 1월에 정식 발매될 닌텐도 WII 콘솔게임기 제품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 저장 메모리 카드로 자리 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밖에도 디직스 게이밍카드는 SD메모리 카드가 사용되는 디지털카메라, 디지털액자, 네비케이션, mp4 등의 모든 제품에 호환이 가능하다.

디직스에서 게이밍 카드를 출시하게된 이유에 대해 디직스 담당자는 "앞으로 콘솔 게임기가 점점 다양화 되고있으며 게임 그래픽도 높아 짐에 따라 게임기에 들어 있는 내장된 용량이 한정적이라 휴대용 대용량 카드류에 저장 의존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며 그에 따라 휴대용 저장장치인 SD카드에도 기존 SD 메모리 카드보다 좀더 정밀성이 필요로 하게 되었다. 그결과 일반 SD 메모리 카드에 없는 에러발생을 최대한 줄여주는 ECC(error correcting code:오류수정코드)기능을 추가해 안정적인 게임을 할수 있도록 최적의 요건을 갖춘 저장메모리 카드가 필요할것이라는 생각을 하였다"라고 말했으며 " 다른 제품과 사용할 때에도 에러발생을 최대한 줄여 중요한 정보를 저장할수 있는 제품이 꼭 필요 할 것이라는 생각에 이번 제품을 출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현재 PS3나 닌텐도WII등의 콘솔게임기 시장이 전세계적으로 점차 증가 추세를 보이는 상황이어서 게이밍 메모리 카드 시장 또한 증가 할거라 예상되며 이에 디직스는 1GB, 2GB 이외에 좀더 높은 용량의 4GB 메모리카드도 12월중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알려주었다. 그리고 디직스 게이밍 메모리 카드 또한 평생서비스보증을 지원하고 있다.

참고 : ECC(error correcting code:오류수정코드/ 단일 비트의 오류를 발견하고 정정할수 있는 데이터 무결성 검사의 포괄적인 방법으로, 주로 고급 퍼스널컴퓨터와 파일서버에 사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