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자드닷컴, 국내 최초 블로그용 위젯 서비스 '마이젯' 런칭
상태바
위자드닷컴, 국내 최초 블로그용 위젯 서비스 '마이젯' 런칭
  • PC사랑
  • 승인 2007.11.22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자드닷컴, 국내 최초 블로그용 위젯 서비스 '마이젯' 런칭

개인 맞춤형 포털사이트 및 위젯 전문업체인 위자드웍스(대표 표철민)는 21일 블로그용 위젯 서비스인 마이젯을 새로 런칭한다고 밝혔다.

마이젯은 개인 맞춤형 포털사이트인 위자드닷컴(http://wzd.com)에서 제공되고 있는 50여종의 위젯을 사용자가 자신의 블로그나 카페, 커뮤니티로 자유로이 가져다 붙일 수 있는 기능으로, 사실상 국내 최초의 본격적인 블로그용 위젯 서비스이다.

기존 위자드닷컴 사용자라면 자신이 입력한 정보가 포함된 상태로 위젯을 블로그로 내보낼 수 있다. 즉 내 일정을 스케쥴러 위젯에 담아 내 블로그에 붙여 놓을 수 있는 것이다.

물론 위자드닷컴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라도 마이젯만큼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블로거나 커뮤니티 운영자라면 누구나 위자드닷컴 컨텐츠 공유센터 오즈(http://oz.wzd.com)에 접속해 사용자들이 공개해 놓은 다양한 마이젯을 한 눈에 확인하고 퍼갈 수 있다.

위자드닷컴은 기존에 사이트 내에서 제공하던 모든 위젯을 블로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업그레이드했으며, 가로 크기가 극히 제한적인 블로그의 특성에 맞게 블로그 전용 스킨을 개발하는 등 이번 마이젯 기능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해외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기존 블로그용 위젯의 경우 사용자가 자신의 정보를 위젯에담을 수 없어 시계와 날씨, 게임 등 극히 단순한 위젯들이 주를 이뤘으나, 마이젯의 경우 위젯에 사용자의 정보를 담아 내보낼 수 있다는 점에서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 왔다.

위자드웍스 표철민 대표는 “위젯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개발환경인 WZDAPI, 위젯을 유통할 수 있는 유통창구인 OZ에 이어 이제는 위젯을 외부로 공급하는 채널인 마이젯까지 런칭, 위젯에 관한 통합 솔루션을 갖추게 되었다”며 “내년 상반기까지 주요 위젯 공급처와 소비처를 선점하여 국내 위젯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위자드닷컴 마이젯은 오즈(http://oz.wzd.com)에서 한눈에 확인하고 블로그로 퍼갈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이용방법은 위자드닷컴 이용가이드(http://guide.wzd.com)를 통해 제공된다.

한편 위자드닷컴은 작년 8월 런칭한 국내 최초의 개인 맞춤형 포털사이트로, 네이버, 다음 등 기존 포털과는 달리 메인화면을 맞춤형으로 꾸밀 수 있게 하여 사용자들에게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한국을 대표하는 웹2.0 서비스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최근 국내 웹서비스 최대의 영예인 <웹어워드코리아 2007>에서 인터넷/정보서비스 분야 최우수상 및 인기상 수상작으로 선정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