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치즈, 출시 3주 만에 3백만 가입 돌파
상태바
카카오톡 치즈, 출시 3주 만에 3백만 가입 돌파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6.09.12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대표 임지훈)가 출시한 프로필 카메라 앱 ‘카카오톡 치즈’가 출시 3주만에 가입자 수 3백만을 돌파했다.

지난 8월 17일 정식 출시된 카카오톡 치즈는 출시 전 2주에 걸쳐 진행한 사전예약에 이미 1백만명이 몰려 흥행을 예고했다. 출시 후 일주일만인 지난 달 24일 2백만 가입자를 돌파했으며, 이달 9일에는 3백만을 넘어섰다.

출시 당일부터 이어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전체 카테고리 1위 행진은 보름이 넘도록 지속됐으며, 3주가 지난 지금까지도 여전히 상위권에 머무르고 있다. 카카오 서비스는 물론 최근 출시된 여타 모바일 앱들과 비교해 봤을 때도 매우 빠른 초반 성장 속도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치즈가 초반 인기 몰이에 성공한 요인으로 카카오톡 프로필로 개성을 표현하려는 이용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국민 캐릭터라고 할 수 있는 카카오프렌즈를 활용해 재미 요소를 부각했다.

여기에 게임 마케팅에서 주로 쓰는 사전예약을 통해 시작부터 탄탄한 이용자 층을 모은 점을 꼽았다. 또 일반 이용자는 물론 인기 연예인들까지도 카카오톡 치즈로 찍은 사진을 SNS에 공유함으로써 초기 바이럴 마케팅에 성공했다.

카카오는 이 같은 흥행 여세를 몰아 최근 카카오프렌즈 치얼업(Cheer-up) 스티커 7종, 프로필콘 9종과 함께 방아찧는 토끼, 추석음식, 귀향길 등을 재치있게 표현한 추석 테마 프로필콘 6종을 추가했다.

오는 13일부터 18일까지 추석 연휴 기간 동안에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친지들과 함께한 행복한 순간을 카카오톡 치즈로 찍어 SNS에 올린 후 카카오톡 치즈 플러스친구나 페이스북 페이지에 해당 링크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라이언 인형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