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매진컵 2008 참가자 등록 시작
상태바
이매진컵 2008 참가자 등록 시작
  • PC사랑
  • 승인 2007.11.20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매진컵 2008 참가자 등록 시작

실력 발휘하고 파리행 티켓도 따내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www.microsoft.com/korea/ 유재성 사장)는 내년 7월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이매진컵 2008’ 참가 지원접수를 받는다고 20일 밝혔다. 이매진컵은 인류가 당면한 과제들에 대한 해결방안을 소프트웨어 및 IT기술을 통해 모색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학생 대상 이벤트로 16세 이상의 학생이면 누구든지 참가할 수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8월 제5회 대회인 ‘이매진컵 2007’을 서울에서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으며, 한국대표팀인 세종대학교 EN#605팀이 소프트웨어 개발 부문에서 세계 2위를 차지해 IT 강국으로서 대한민국의 역량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린 바 있다.

‘기술이 환경을 보존할 수 있는 세상을 상상하라’라는 주제로 열리게 되는 이매진컵 2008은 참가 학생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IT 기술을 기반으로 그 실현 방안을 찾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매진컵은 9개 분야로 나누어 부문별로 예선과 본선을 진행한다. 소프트웨어 설계, 임베디드 개발 등 IT 기술 부문의 경연 뿐만 아니라 사진, 단편영화 등 ‘디지털 아트’ 부문도 포함돼 있어, IT를 전공하지 않은 학생들도 참가할 수 있다. 2008년 대회에는 ‘게임 개발’ 부문도 추가되어 게임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의 활발한 참여가 기대된다.

이매진컵의 하이라이트인 소프트웨어 개발 부문은 12월 31일까지 1차 예선 신청을 받으며 한국 대표 선발전은 2008년 2월 23일에 열릴 예정이다. 우승팀에게는 상금 300만원과 함께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세계 대회에 출전할 자격이 주어진다. 총 20만 달러의 상금이 걸려있는 세계 본선 대회의 우승자는 상금 이외에도 마이크로소프트 미국 시애틀 본사, 실리콘 밸리 혹은 영국 BT 연구소에서의 연수 기회를 얻게 된다. 소프트웨어 설계 부문 외 다른 부문은 내년 5월초까지 참가 신청을 받으며 전세계 학생들의 작품과 함께 경쟁 심사를 통해 부문별 전세계 상위 6개 팀이 파리 본선 대회에 참여하게 된다.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박남희 상무는 “이매진컵 2007 대회에서 한국 대표팀이 선전해 한국 IT의 희망과 위상을 널리 알렸다.”며 “마이크로소프트는 학생들의 무한한 상상력과 꿈을 이매진컵을 통해 실현시키고자 한다. 이매진컵을 통해 학생들이 개최지 뿐만 아니라 다양한 나라의 문화와 기술을 경험해 차세대 IT리더로서의 소양을 갖출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매진컵 국내 대회를 공동주최하고 있는 교육인적자원부의 오재덕 장학관도 “이매진컵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21세기 핵심역량을 갖춘 차세대 인적자원으로 거듭날 수 있길 기대한다”라며 “우수한 우리 학생들이 더 많이 이매진컵에 참가해 좋은 성적을 거두어 우리 교육 수준의 우수함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참가신청은 마이크로소프트 이매진컵 홈페이지(www.imaginecup.co.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며, 대회 등록자 가운데 선착순 300명에게는 기념 티셔츠를 증정한다. 또 추첨을 통해 Xbox,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오피스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하는 경품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행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