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제품소개 슬라이드 만들기
상태바
파워포인트-제품소개 슬라이드 만들기
  • PC사랑
  • 승인 2007.11.14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의 포인트

테마
기존 버전의 색 구성표와 기본 도형, 글꼴 설정의 확장된 개념으로,색상 배색, 글꼴 서식 스타일, 도형 서식과 이펙트를 미리 정할 수 있다. 테마와 디자인 서식 파일이 다른점을 든다면, 디자인 서식 파일은 슬라이드마스터, 레이아웃, 배경, 테마 등을 모두 아우른다는 것이다. 즉 테마는 슬라이드 마스터에 포함된 부분으로 색과 글꼴, 도형 이펙트를 지정하는 곳이다.

그림 효과
파워포인트에서는 클릭 몇 번만으로 기존 이미지를 화려하게바꿀 수 있다. 이는 일반 이용자들도 디자이너처럼 개체를 만들 수 있다는얘기다.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와 같은 어려운 편집툴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미리 지정된 그림 효과를 이용하면 적은 시간을 들여 그림을 멋지게 편집할 수 있다.

파워포인트 하위 버전
호환성 파워포인트 2007은 확장자 PPTX로 저장한다. PPT+XML로 풀이할 수 있는데, 확장성과 안정성 등은 좋아졌지만하위 버전에서 PPTX 파일을 읽을 수 없다는 문제가 있다. 파워포인트2007에서 하위 버전인 PPT 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이 있지만, 파일용량이상대적으로 많이 커진다. 다른 방법으로 MS에서 제공하는 호환기 설치 파일을 받아 하위 버전에서 PPTX 파일을 불러들일 수 있다.
 
1. 파워포인트 2007을 실행한 뒤 디자인→테마 리본을 누르면 여러가지 색과 효과가 적용된 테마를 볼 수 있다. 이 중‘모양’테마를 클릭해적용한다.
 
 
2. ‘홈’탭에서 슬라이드 리본의‘레이아웃’을 클릭하면 여러 가지 레이아웃을 볼 수 있다. 파워포인트 2007은 기존 버전과 달리 레이아웃마다 각기 다른 디자인을 적용할 수 있다.‘ 구역 머리글’레이아웃을적용한다. 그러면 기존 슬라이드 레이아웃과 배경서식도 바뀌는 것을볼수있다.
 
 
3. ‘삽입’탭의 그림을 선택해 임의의 이미지를 삽입한다. 초원 이미지를예로삽입했다.
 
 
4. 삽입한 이미지를 4개 더 복사한 뒤 크기를 달리한다. <Ctrl+C> 키로복사한 다음 < Ctrl+V> 키로 붙여넣기 하고, 크기는 Shift 키를 누르고 확대하면기존이미지비율을유지하면서 확대할수있다.
 
 
5. 첫 번째 그림을 오른쪽으로 90도 회전시킨다. 그림을 누르면 나오는녹색회전핸들을 드래그해서 회전시켜도 되고,‘ 그림도구→서식’탭의 정렬리본에있는회전을이용해도된다.
 
 
6. 그림 5개를 모두 선택한 뒤, 그림도구→서식탭의 그림스타일 리본에서 첫 번째에 있는‘단순한 프레임’을 적용한다. 그림에 흰색 프레임과그림자가한번에적용된다.
 
 
7. 그림 5개에 호수에 비치는 것 같은 반사 효과를 적용한다. 그림스타일리본의그림효과→반사→전체반사를 차례로클릭한다.
 
 
8. 두 번째 그림을 선택하고, 그림효과→3차원회전→원근감(낮은경사)효과를 적용한다. 같은 방법으로 세 번째 그림에는 원근감 대조적으로(왼쪽) 효과, 네번째그림에는원근감대조적으로(오른쪽) 효과를 준다.
 
 
9. 삽입 리본을 선택한 뒤‘가로 텍스트 상자’를 추가하고 보기와 같이텍스트를넣는다.
 
 
10. 홈’탭에서 글꼴을‘HY헤드라인 글꼴’로 바꾸고 글자 서식도 바꾼다. 텍스트를 고른 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빠른 텍스트 편집 메뉴가나타나쉽게바꿀수있다.
 
 
11. 입력한 텍스트를 선택하고 그리기도구→서식 탭의 WordArt 스타일에서‘채우기,강조2, 무광택입체’효과를골라적용한다.
 
 12. 하단의 제목 입력 틀에 텍스트를 넣고 서식을 바꾸면 슬라이드가 완성된다.
 
 
13. 기본적으로 파워포인트 2007의 확장자는 *.pptx로 하위 버전에서 불러올 수 없다. 완성된 슬라이드를 파워포인트 하위 버전에서도 보여주고싶다면, 화면 왼쪽 위에 있는‘오피스’를 클릭한 뒤 다른 이름으로 저장→’PowerPoint 97→2003 프레젠테이션으로 저장한다.
 
 
14. 호환성 검사가 나온다. 하위 버전에서 파워포인트 2007의 새로운 기능으로작업한내용은볼수있지만편집은할수없다고나온다.
 
 
15. 파워포인트 2003에서 슬라이드를 보면 제목 부분은 그림으로 인식해텍스트를편집할수없는것을볼수있다.
 
 
16. 파일 크기를 비교해 보면, 같은 슬라이드라도 하위 버전으로 저장한ppt 파일은 파일용량이 1.7MB로 크고, pptx로 저장한 파일은 312KB로작다는것도알수있다.
 
 
17. 만약 하위 버전에서 오피스 2007에서 작업한 파일을 보고 싶다면, 오피스온라인사이트에서변환기파일을다운받자.
http://office.microsoft.com/ko-kr/downloads/FX101321101042.aspx?pid=CL10057042104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