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20', 구글 검색 기능 '인앱스' 탑재
상태바
LG 'V20', 구글 검색 기능 '인앱스' 탑재
  • 조성호 기자
  • 승인 2016.08.31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는 9월 공개 예정인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20'가 구글의 신규 검색 기능인 '인앱스(In Apps)'를 세계 최초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인앱스는 구글 앱에 신규 추가되는 검색 카테고리로, 사용자는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의 콘텐츠를 통합적으로 검색할 수 있으며, 검색어를 입력하면 이메일, 주소록, 메시지, 유튜브 등 자신의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의 관련 콘텐츠 통합적으로 볼 수 있다.

V20은 인앱스 검색화면으로 바로 진입할 수 있는 '바로가기 앱'을 탑재해 편리성을 더했으며, 특히 '세컨드 스크린'에 인앱스를 자주 쓰는 앱으로 설정할 수 있어 동영상 감상 등 다른 작업 중에도 손쉽게 '인앱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세컨드 스크린은 하나의 디스플레이를 두 개의 독립된 화면으로 사용하는 기능으로, 전작 'V10'에 탑재한 바 있다.

LG전자는 V20에 구글의 최신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7.0 누가(Nougat)'를 탑재하는 등 구글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조준호 LG전자 MC사업본부장(대표이사)는 "V20과 구글의 진화하는 검색 기능이 만나 소비자들은 원하는 정보를 보다 빠르고, 간편하고, 스마트하게 검색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 V20은 다음달 6일 샌프란시스코, 7일 서울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