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휴게소, 세계 최대 와이파이 네트워크 ‘폰’과 협력해 무료 WiFi 제공
상태바
가평휴게소, 세계 최대 와이파이 네트워크 ‘폰’과 협력해 무료 WiFi 제공
  • 양윤정 기자
  • 승인 2016.08.30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씨엠디(대표이사 권혁희)와 세계 최대 와이파이 네트워크 Fon(CEO 알렉스 푸레거)이 내외국인을 위한 무료 와이파이 제공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씨엠디에서 운영하고 있는 가평휴게소는 서울-춘천고속도로를 이용하는 내외국인 방문객 증가 추세에 맞춰 2,000만 이상의 와이파이 액세스 포인트를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폰(Fon)과 협력해 무료 와이파이 제공을 시작했다.

폰의 WiFi 서비스는 Facebook 계정 로그인 기능을 사용해 별도의 사용자 등록 같은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돼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가평휴게소 김기철 소장은 “가평휴게소는 단순히 먹고 쉬는 쉼터 이상의 복합 문화공간으로 역할을 다하고 있으며, 그러한 변화를 가속화하는 데 한 몫 하고 있는 것이 바로 폰의 와이파이”라며 “우리는 앞으로 이와 같은 앞선 서비스들을 통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폰의 김경태 한국 지사장은 “우리는 세계 각국에서 지역 커뮤니티 와이파이와 카페, 상업, 휴게 시설 등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 환경을 조성하려 노력하고 있다”며 “이씨엠디와 협력하여 더 많은 휴게소에 무료 와이파이를 점차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한국의 많은 지역에서 와이파이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