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IF, 공인 USB 충전기 로고 및 컴플라이언스 신규 프로그램 발표
상태바
USB-IF, 공인 USB 충전기 로고 및 컴플라이언스 신규 프로그램 발표
  • 조은혜 기자
  • 승인 2016.08.18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SB 기술 발전과 보급 지원 기구인 USB 임플리멘터스 포럼(Implementers Forum, 약칭USB-IF)이 오늘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도킹 스테이션, 디스플레이 등을 포함한 USB 타입 C(USB Type-C) 호환 기기용 ‘USB 충전기 컴플라이언스/로고 프로그램’(Certified USB Charger Compliance and Logo Program)을 공개했다.

USB 타입 C 및 USB 전력 전송(USB Power Delivery) 적용 기기가 늘어나는 가운데 USB-IF의 공인 USB 충전기 프로그램은 진화하는 기기와 컴퓨팅 시장을 지원한다. USB 타입 C와 USB 전력 전송 규격에 기반한 공인 USB 충전기는 소비자가 여러 개의 충전기를 구매해 보관해야 하는 불편을 덜어준다.

충전기를 재사용하고 충전기 총 수를 줄이는 것은 전자 쓰레기 매립을 최소화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 또한 공인 USB 충전기는 사용이 편리하고 간편하다.

제프 라벤크래프트(Jeff Ravencraft) USB-IF 대표/최고운영책임자(COO)는 “USB-IF는 사용자가 장비를 간소화하면서도 배터리 수명이나 유연성을 해치지 않았으면 한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며 “공인 USB 충전기 프로그램은 사용자가 집에 있건 이동 중이건 USB 타입 C 규격을 준수하는 모든 제품에서 기기 충전기를 더욱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설명했다.

공인 USB 충전기 컴플라이언스/로고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