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경제타운, 숨은 ‘앱’ 보석 찾아 ‘인디맵 모의투자 대회 시장식’ 개최
상태바
창조경제타운, 숨은 ‘앱’ 보석 찾아 ‘인디맵 모의투자 대회 시장식’ 개최
  • 조은혜 기자
  • 승인 2016.08.17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창조경제타운운영센터(센터장 홍정수)가 주관한 ‘창조경제타운 인디앱 모의투자 대회 시상식’이 17일 15시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서울 분원에서 개최된다.

창조경제타운 인디앱 모의투자 대회는 개인 및 소규모 개발자들이 개발한 유용한 앱을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마케팅비를 지원해 주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1, 2차 대회 동안 133개 앱을 대상으로 총 8,755명이 엔젤 투자자로 참여해 가상화폐 총 578억원의 투자 금액이 모집되는 등 성황리에 대회가 이루어졌다.

시상식에서는 1차, 2차를 통해 시장성과 가능성을 인정받은 앱 10개와 활발한 투자를 통해 모의투자 대회를 빛내준 가상 엔젤투자자 3명에게 상장 및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1, 2차에서 3위를 한 앱은 창조경제타운 인증서와 각 300만 원 규모의 마케팅 지원, 4·5위 역시 창조경제타운 인증서와 각 200만 원의 규모의 마케팅 지원을 받는다.

홍보 및 마케팅 지원 내용으로 구글 플랫폼 활용 광고, 유투브(YouTube) 광고를 위한 디자인 및 동영상 제작, 창조경제타운 홈페이지 및 SNS 상의 홍보, 마케팅 컨설팅 등 수상자가 원하는 방법으로 마케팅이 지원될 예정이다.

한편 창조경제타운은 앱뿐만 아니라 숨겨져 있는 특허가 세상에 빛을 볼 수 있도록 ‘창조경제타운 우수특허 공모전’을 실시하고 있다.

홍정수 센터장은 “현재 진행 중인 창조경제타운의 개편 작업이 3분기에 마무리되면 인디앱이나 특허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아이디어 결과물이 모여 자연스럽게 홍보 및 의견 교환이 이루어지는 플랫폼 서비스를 만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