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 UDEA LOOK 240 IPS HDMI 유케어
상태바
제이씨현 UDEA LOOK 240 IPS HDMI 유케어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6.07.29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만 원 초반에 스피커와 HDMI 단자를 갖춘 24형 모니터

10만 원 초반에 스피커와 HDMI 단자를 갖춘 24형 모니터

제이씨현 UDEA LOOK 240 IPS HDMI 유케어

과거 19형, 22형 모니터가 시장의 중심이었던 시절, 24형 모니터는 대화면 모니터였다. 그러나 지금 24형 모니터는 그렇게 커다란 화면은 아니다. 그렇지만, 작지 않은 적절한 크기다. 특히 10만 원대의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가성비가 좋다. 그런 24형 모니터도 구성에 따라 급이 나뉘는데, 저가형 제품은 HDMI 포트가 없는 경우가 많다. 제이씨현의 UDEA LOOK 240 IPS HDMI 유케어는 저렴한 가격이지만 HDMI 단자를 갖췄다.

김희철 기자

 

무난한 멋이 느껴지는 24형 모니터

제이씨현 UDEA LOOK 240 IPS HDMI 유케어(이하 UDEA LOOK 240)는 풀HD(1920x1080) 24형 AH-IPS 모니터다. 가장 주목할 만한 특징은 제품명에 다 붙어 있다. IPS, HDMI, 유케어다.

우선 디자인에 대한 이야기부터 해 보자. 10만 원 초반의 저렴한 24형 모니터는 베젤이 아주 두꺼운 경우가 많고, 디자인은 자연스럽게 타협하고 신경을 쓰지 않게 된다. UDEA LOOK 240은 베 젤이 얇은 편이다. 측면 베젤은 1.25cm며, 상·하단 베젤도 이와 비슷하다.

모니터 스탠드 부분은 둥글게 처리돼 있고, 평평한 부분이 넓어 스마트폰 등을 올려 둬도 미끄러지지 않는다. 모니터 전면부와 스탠드 부분은 하이그로시 처리로 반사된다. 단, 패널은 저반사 타입이다.

후면은 어떨까? 상단에는 UDEA 로고가 들어가 있고, 중앙 부분에 메탈 재질 느낌으로 튀어나온 부분이 있다. 해당 부분 안에 AD보드와 스피커가 장착돼 있다. 즉, 전면과 달리 새로운 패턴이라 신선하며, 디자인이 과하지 않아 오랫동안 두고 보기 좋을 듯하다.

▲ VGA, DVI, HDMI, 오디오 단자를 갖췄다.
▲ 모니터 좌측 하단에 지원 기능이 스티커로 붙어있다. 1920x1080 풀HD 해상도, IPS, HDMI, 스테레오 스피커, 유케어 블루라이트, 저전력을 지원함을 알 수 있다.

 

▲ VGA, DVI, HDMI, 오디오 단자를 갖췄다.
▲ OSD 버튼은 모니터 하단에 있다.
▲ 모니터 후면. 상단 UDEA 로고와 중간 부분은 메탈 느낌의 디자인으로 심심하지 않다.
▲ 양쪽으로 구멍이 난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에 스피커가 장착돼 있다.
▲ 틸트 기능이 지원된다.

 

시야각이 넓다

UDEA LOOK 240은 AH-IPS 패널이 탑재됐다. 이 패널은 178° 광시야각을 지원해 어디서나 잘 보인다. 모니터에 사진을 띄워 놓은 뒤 수직·수평에 가깝게 이동해서 화면을 봤는데, TN 패널처럼 색이 변하거나 어두워지지 않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응답속도는 5ms(GTG)로 FPS 게임을 즐기기에도 문제없다. 명암비는 1000:1이에 고정 종횡비는 16:9, 4:3을 오갈 수 있다.

▲ 상단, 측면 등 어디서 봐도 IPS 패널답게 잘 보인다.
▲ 둠(2016) 게임을 실행해 봤는데, 크게 불편함 없이 즐길 수 있었다.

 

HDMI 포트 및 내장 스피커를 갖췄다

보통 데스크톱이라면 PC용 스피커를 두고 쓰는 것이 정석이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도 있다. 이럴 때 모니터 내장 스피커를 쓰면 좋다. 과거 모니터 내장 스피커는 음질이 좋지 않아 PC 스피커를 구하기 전까지 임시로 쓰는 수준이었지만, 최근 모니터 내장 스피커의 소리는 예전처럼 아주 못 들을 정도는 아니다.

UDEA LOOK 240도 3W+3W의 내장 스피커를 갖췄다. 또한, UDEA LOOK 240는 HDMI를 지원한다. 이 두 가지를 한꺼번에 지원한다는 것은, 데스크톱 외에도 노트북, 게임기, IPTV 등을 연결해 사용하기 좋다는 것. 특히 PS4, XBOX ONE과 연결해 사용할 경우 이것저것 준비할 필요 없이 연결만 하면 알아서 소리가 나오니 편하다.

UDEA LOOK 240에 노트북을 연결한 뒤 영화 트레일러(어쌔신 크리드)를 한 편 봤다. 불을 꺼 놓고 보니 화면도 그럭저럭 커 보이고, 소리도 거슬리지 않아 영상에 몰입하는 데 방해될 것이 없었다.

▲ 영화 트레일러. 이 정도면 볼 만하다.

 

▲ 영화 트레일러를 틀어 놓고 전력을 측정했다. 23.4W로 측정된다.

 

유케어, 눈 보호 기능

▲ UDEA LOOK 240은 색온도 메뉴에서 차가움, 기본, 유케어를 선택할 수 있다. 유케어는 안구건강에 좋지 않은 푸른빛을 감소시켜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기능이다.
▲ 색온도 유케어.

 

마치며

UDEA LOOK 240은 24형 크기에 HDMI, 내장 스피커, 빠른 응답속도를 갖췄다. 소비자가는 149,000원이다. 이 정도의 가격에 들어갈 것은 다 들어갔으니 아쉬울 게 없다. AS는 제이씨현 서비스센터 CS이노베이션(서울, 대전, 대구, 광주, 부산)에서 받을 수 있다. 요약하자면 가성비가 좋은 모니터로 마음 편하게 쓸 수 있는 24형 모니터를 찾는 독자에게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