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KO, 레트로 서클키캡 출시
상태바
ABKO, 레트로 서클키캡 출시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6.07.29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식회사 앱코(대표 이태화)가 일반 기계식 키보드에 호환가능한 교환용 키캡인 '레트로 서클키캡'을 7월 29일 정식 출시했다.

초창기 타자기의 복고풍 디자인을 지닌 앱코의 '레트로 서클키캡'은 첫 출시 예고이후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받아왔다. 예를 들어 레트로 서클키캡 정식 발매 이전, 일정 수량을 논패킹 상태로 앱코의 일반 키보드에 합본 판매한 스페셜 에디션을 한정판매로 출시했었다. 당시 1,2차에 걸친 키보드 합본 수량은 빠른 시간 안에 모두 품절됐다.

레트로 서클키캡은 한정판(1차)본의 희소성을 유지하기 위해 한정판의 클래식 서체폰트에서 일반 고딕 폰트로 바뀌었다.

앱코의 '레트로 서클키캡'은 체리 타입/마제 타입 등 스테빌라이져의 형식을 불문하고 국내 기계식 키보드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체리 및 체리 유사 스위치 키보드에 대부분(일부 역L자 엔터배열 제외) 호환 가능하며, 금형 디자인 원권자의 승인 하에 해당 제품 디자인에 대한 한국 내 디자인권 등록을 출원 중이라고도 알려졌다.

앱코의 레트로 서클키캡은 키보드의 키 배열 수에 맞춰 일반 104키 풀배열 버전과 87키 텐키리스 배열 버전, 그리고 자사 K585 모델 등 컴팩트 배열에 호환되는 68키 배열 버전의 3종이 출시됐다. 각각 배열 수대로 4만 원대 초반부터 후반까지 가격이 배정됐다.

더 자세한 정보는 앱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