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새로운 암호화 및 키 관리 솔루션 통해 기업 정보와 공개 관련 규제 준수 강화
상태바
한국HP, 새로운 암호화 및 키 관리 솔루션 통해 기업 정보와 공개 관련 규제 준수 강화
  • PC사랑
  • 승인 2007.11.01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HP, 새로운 암호화 및 키 관리 솔루션 통해 기업 정보와 공개 관련 규제 준수 강화

 

한국HP(대표 최준근, www.hp.co.kr)는 오늘 데이터센터 관리자들이 보안 규제 준수를 개선하고 데이터 유출로 인한 고비용의 데이터 손실의 위험을 줄일 수 있게 지원하는 보다 강화된 중앙 집중식 보안 솔루션을 발표했다.

HP StorageWorks Secure Key Manager(HP 스토리지웍스 시큐어 키 매니저)는 대기업 및 중견기업에 구현되어 있는 암호화 장비의 키 관리를 통합, 데이터센터 전체에 걸쳐 단일 제어점(control point)을 제공함으로써 보안을 향상시킨다.

HP는 확장 가능한 백업과 데이터 복구 기능을 제공하는 HP StorageWorks 9000 Virtual Library System(HP 스토리지웍스 9000 버추얼 라이브러리 시스템)을 함께 선보였다.

테이프 카트리지, 노트북 PC와 같이 분리와 이동이 가능한 미디어 장치들은 보안을 위협하는 요소들을 전이시킬 가능성이 크다. 기존의 HP 소프트웨어 스위트인 HP ProtectTools(HP 프로텍트 툴)은 노트북 PC의 이러한 보안 위험을 상당 부분 감소시키고 있는데, 이번에 발표한 HP Secure Key Manager는 이러한 보안 역량을 데이터센터로 확장한 솔루션이다.

산업분석기관인 ESG(Enterprise Strategy Group)의 수석 애널리스트 존 올트식(Jon Oltsik)은 “HP StorageWorks Secure Key Manager에는 전사적인 보안에 초점을 맞춘 HP Secure Advantage(HP 시큐어 어드밴티지)의 전체론적인 접근법이 녹아있다”면서, “기업 인프라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과 관련된 모든 복잡성에 대해 분명하게 인식하고 있는 HP는, 대기업에서 중견기업에 이르는 데이터센터의 보안에 대한 염려를 해소해 주는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최초의 기업들 중 하나”라고 말했다.

HP Secure Key Manager는 우선 HP LTO-4 방식의 엔터프라이즈급 테이프 라이브러리를 지원한다. 이 제품은 HP Secure Advantage 소프트웨어/하드웨어/서비스 포트폴리오에 가장 최근에 추가된 솔루션으로써, 데스크탑에서부터 데이터센터에 이르는 통합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보안은 고객의 차세대 데이터센터로의 진화를 돕는 HP Adaptive Infrastructure(HP 어댑티브 인프라스트럭처) 포트폴리오의 핵심 인에이블러이다.

한국HP 스토리지사업부 음상진 이사는 “기업 정보 및 공개 관련 규제는 위험을 최소화하는 키 관리 솔루션의 수요를 증대시키고 있다”면서, “HP Secure Key Manager는 기업 내 스토리지와 서버,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 도메인 등에 걸쳐 중앙 집중화된 암호키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자사 계획의 첫 단계”라고 덧붙였다.

안전하고 신뢰성 높은 암호화 키 아카이빙

HP Secure Key Manager는 사용자 인증 기반(identity-based)의 접근과 관리, 로깅을 제공하며, 이 기능을 통해 금융, 헬스케어, 소매 산업 부문 정부 규제 하의 고객들을 위해 측정 가능한(auditable) 강력한 보안 기준을 지원한다.

HP Secure Key Manager는 라이프 사이클에 걸친 키 아카이빙과 자동 멀티-사이트 키 복제 기능과 함께, 업무 처리량이 많은 때에 병목현상을 줄이고 키를 보호하기 위한 페일오버(failover) 및 고가용성 클러스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효율적인 비즈니스 연속성 전략을 위한 데이터 보안

HP StorageWorks 9000 VLS(Virtual Library System)는 복잡한 SAN 환경의 성능을 가속화하는 확장 가능한 백업과 복구 기능을 제공한다.

VLS는 기존 데이터 보호 솔루션과의 유기적인 통합으로, 디스크로의 첫 백업이 이루어진 후 데이터 암호화 및 테이프로의 마이그레이션이 수행되는 2단계 백업 전략을 이행한다.

노트북 PC를 위한 데이터 보안

HP ProtectTools가 제공하는 암호화 기능은 허가받지 않은 사용자가 액세스할 수 없도록 노트북 PC 내 하드 드라이브의 모든 정보를 암호화한다. 이 기능은 노트북이나 하드 드라이브를 분실 또는 도난당했을 경우 그 내부에 저장되어 있는 중요 정보에 접근할 수 없게 해준다. 개인 하드 드라이브에 저장되어 있는 모든 중요한 개인 정보와 비즈니스 데이터들은 사용자의 개입 없이 안전하게 보호된다.

암호화 기능은 모든 b-클래스 및 그보다 고사양의 HP 비즈니스 노트북의 기본 사양으로 추가 비용 부담 없이 암호화를 통한 데이터의 자동 보안이 이루어지도록 해준다.

HP 스토리지 보안제품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hp.com/go/encrypti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