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올해 2분기 미국 생활가전 시장에서 점유율 1위(브랜드기준)를 차지했다.
미국 시장조사기관 ‘트랙라인’(Traqline)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삼성전자는 지난 분기 대비 2.0% 포인트, 전년 동기비 3.7% 포인트 증가한 16.7%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냉장고 부문 중 프리미엄 냉장고의 대표격인 ‘프렌치도어 제품군’에서 업계 최초로 한 분기 점유율 30%를 돌파하며 7년 연속 1위를 유지했다.
냉장고 전체로도 고른 판매호조를 보이며 2분기 기준 18.8%의 점유율을 차지해 1위를 달성한 삼성전자는 지난 5월 미국에 출시된 ‘패밀리 허브’ 냉장고의 영향으로 시장에서 77%의 점유율을 보이며 프리미엄 시장에서 좋은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이 외에도 세탁기, 오븐,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등 전 제품군에서 고르게 성장세를 유지했으며, 오븐은 작년 2분기 대비 3.6% 포인트 상승한 15.2%의 점유율로 5위에서 2위로 대폭 순위가 상승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 박재순 부사장은 “삼성전자가 소비자를 배려한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미국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는 브랜드 중 하나가 되었다”며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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