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ROG STRIX 지포스 GTX1060-O6G-Gaming 출시
상태바
ASUS, ROG STRIX 지포스 GTX1060-O6G-Gaming 출시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6.07.25 17:1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PC 제조기업 ASUS는 7월 21일, VR 최적화 게이밍 그래픽 카드인 STRIX GeForce GTX 1060을 출시했다. 해당 그래픽카드는 OC모드에서 부스트 클럭이 1,873MHz다. 성능은 3D마크 파이어 스트라이크 익스트림 벤치마크 툴에서 5% 이상, 둠(2016)에서 6.5% 향상됐다.

ROG STRIX GeForce GTX1060은 쿨링 성능을 30% 이상 향상시키고, 3배 이상 정숙한 소음 억제 능력을 제공하는 에이수스 전매 특허의 트리플 윙-블레이드 0dB쿨링 팬을 장착한 DirectCU III 쿨링 솔루션이 탑재됐다.

발열이 발생하는 특정 포인트에 추가적인 쿨링을 제공할 수 있고 GPU를 통해 제어 가능한 팬 헤더인 ASUS FanConnect도 탑재된다. 또한. 전 생산 공정을 자동화하여 불량 발생률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킨 Auto-Extreme 테크놀로지와, 프리미엄 급 품질과 내구성의 ‘슈퍼 얼로이 파워 II’ 부품이 탑재됐다.

ROG STRIX GeForce GTX 1060의 사용자 들은 AURA RGB 라이트닝 컨트롤 기술로 그래픽카드의 색상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또한 2개의 HDMI 포트가 제공되는 등 VR 환경에 친화적인 형태로 구성됐다. 유저들은 이 2개의 포트를 사용해 VR게임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에이수스의 대표적인 트위킹 프로그램인 GPU Tweak II에는 XSplit GameCaster의 1년 프리미엄 라이선스가 기본 제공되어 그래픽 카드 성능 트위킹은 물론 즉각적인 게임 플레이 스트리밍 역시 가능하다.

ROG Strix GeForce GTX 1060에는 ASUS FanConnect 기술도 포함된다. GPU에서 제어가 가능하며 케이스 팬에 장착이 가능한 2개의 4핀 헤더를 통해 시스템의 특정 부위에 추가적으로 쿨링을 제공함으로써 발열 억제 능력을 극대화하는 기술이다.  

그래픽 카드의 상세 설정과 오버클러킹을 지원하는 ‘GPU Tweak II’는 더욱 향상된 옵션들을 추가했다. ‘게이밍 부스터’ 기능은 불필요한 프로세스 들과 가용한 시스템 리소스들을 자동적으로 재 배치하여 시스템 전반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기능이며 클릭 한 번으로 가능하다. 

또한 99달러 상당의 XSplit GameCaster 프리미엄 라이선스 1년 사용권이 무료 제공되는데, GPU Tweak II의 인-게임 오버레이 기능을 활용하여 더 간편하게 게임 스트리밍과 녹화가 가능해진다.

게임 상에 GPU 클럭 스피드와 온도, VRM 사용 현황 등을 표시하는 오버레이 기능은 GPU Tweak II를 통해 설정이 가능하며, 게이머들은 이를 통해 게임 플레이 중에도 최적의 시스템 사양을 프로필화하여 저장하거나 클릭 한번으로 시스템 전반의 성능을 부스팅하는 등의 활동이 가능해진다.

그 외에 STRIX 1060 제품의 주요 특징들은 모두 보유하지만 별도의 팩토리 오버클럭이 적용되지 않은 Non-OC 모델인 ‘ROG STRIX GeForce GTX1060-6G-Gaming’ 모델이 동시 출시된다. 또한, TURBO GeForce GTX1060는 듀얼 볼 베어링을 장착한 블로워 팬 구조의 제품으로, 4배 더 길어진 제품 수명을 제공하며, 제품 측면에 LED백라이트로 멋을 더한 제품이다.

이와 함께 에이수스는 듀얼 팬 구조의 ASUS Dual GeForce GTX1060 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ROG STRIX GeForce GTX1060 제품에 적용된 윙-블레이드 팬이 적용돼 공기 배출이 가능하다.

ASUS ROG STRIX GeForce GTX1060은 온/오프라인 쇼핑몰 및 매장 등에서 구매 가능하며 제품의 A/S 및 가격 관련 정보는 에이수스 그래픽 카드 국내 공식 유통사인 에스티컴퓨터와 이엠텍아이엔씨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OG STRIX-GTX1060-O6G-GAMING 제원

1847MHz boost clock in gaming mode
1873MHz boost clock in OC mode
PCI Express® 3.0
OpenGL® 4.5
6GB GDDR5 memory
192-bit memory interface
1 x Native DVI-D output
2 x Native HDMI 2.0 outputs
2 x Native Display Port 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그네 2019-01-23 00:05:28
제가 눈이 잘 못 된건가요??
제목은 스트릭스 제품인데 사진은 듀얼제품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