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문명6 제작사와 기술 협력 체결
상태바
AMD, 문명6 제작사와 기술 협력 체결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6.07.18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NASDAQ: AMD)는 오늘, 2K 게임즈, 파이락시스 게임즈(Firaxis Games)와 함께 다이렉트X 12(DirectX 12) 기반 라데온(Radeon) 그래픽 카드 환경에서 시드 마이어의 문명 6(Sid Meier’s Civilization VI) 게임 엔진을 최적화하기 위한 기술 협력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드 마이어의 문명 6는 병렬 연산 최적화된 고성능 게임 엔진 기반의 타이틀로, 다이렉트X 12를 통해 지원되는 비동기식 컴퓨트(Asynchronous compute) 및  EMA(Explicit multi-adapter)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AMD 라데온 테크놀로지 그룹의 제휴 부문 총괄인 로이 테일러(Roy Taylor) 부사장은, “최근 라데온 그래픽 카드는 차세대 다이렉트X 12 기반 콘텐츠를 위한 주류 플랫폼으로 급부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문명 시리즈는 오래동안 전 세계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았다. 다이렉트X 12 환경을 선도하는 AMD의 하드웨어 기술을 문명 시리즈의 최신 타이틀과 결합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고 밝혔다.

 

다이렉트X 12의 비동기식 컴퓨트

다이렉트X 12의 비동기식 컴퓨트는 그래픽스 코어 넥스트(GCN: Graphics Core Next) 및 폴라리스(Polaris) 아키텍처 기반의 AMD 라데온 그래픽 카드를 통해서만 지원 가능한 최신 기술이다.

비동기식 컴퓨트는 연산 및 그래픽 작업에 있어 병렬 수행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강력한 기술로, 순차적인 워크로드 수행 방식을 채택한 타 아키텍처 대비 빠른 작업 속도를 제공한다. 라데온 GPU는 비동기식 컴퓨트 기술을 지원함으로써, 문명 6와 같이 대규모의 유닛 처리 및 연산이 필요한 게임 환경에 적합하다.

 

다이렉트X 12의 EMA(Explicit Multi-Adapter) 기술

다이렉트X 12는 EMA(Explicit multi-adapter) 기능을 탑재해, 다이렉트X API 시리즈로서는 최초로 멀티GPU 환경을 공식 지원한다. 기존 다이렉트X 버전에서도 멀티GPU 환경 구현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었으나, 자체적으로 지원 기능을 탑재한 사례는 없었다. 다이렉트X 12의 EMA 기능은 단순히 마이크로소프트가 제공하는 추가적인 지원 기능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

본 기능을 통해 게이머들은 보다 강력하고 유연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된다. 특히, 프레임 레이트와 이미지 품질, 입력 지연 현상 등이 대폭 개선되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AMD는 EMA 기능을 통해 라데온 그래픽 카드 사용자들은 멀티GPU 기반의 강력한 문명 6 플레이 환경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MD와 2K, 파이락시스 게임즈의 기술 협력

AMD와 2K 게임즈, 파이락시스 게임즈는 게이머들에게 최상의 환경을 제공하고자, 다음과 같은 기술 개발 및 게임 최적화 과정의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시드 마이어의 문명 6의 다이렉트X 11 지원

로우-오버헤드 그래픽API 맨틀(Mantle)  공동 개발

시드 마이어의 문명 비욘드 어스의 맨틀 API 지원

업계 최초로 시드 마이어의 문명 비욘드 어스 타이틀에 최신 SFR 멀티GPU 기술 적용

시드 마이어의  문명 6은 2016년 10월 21일 전 세계 동시 출시된다. 가격은 미화 기준 $59.99이며, 현재 윈도우 PC 버전 예약 판매가 진행되고 있다. 문명 시리즈 출시 25주년을 기념해 디지털 사운드트랙 및 향후 출시될 4가지 DLC 팩 등 다양한 특전을 포함한 포함한 문명 6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으도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