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시스템, GIGABYTE GTX1070 Xtreme VGA 출시
상태바
제이씨현시스템, GIGABYTE GTX1070 Xtreme VGA 출시
  • 정환용 기자
  • 승인 2016.07.12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은 엔비디아의 최신 파스칼 아키텍쳐를 탑재한 ‘GIGABYTE 지포스 GTX1070 Xtreme’(이하 GTX1070 익스트림) 그래픽카드를 공식 출시한다.

기가바이트의 지포스 GTX1070 라인업 중 가장 강력하고 화려한 스펙을 자랑하는 GTX1070 익스트림은 전작의 업적을 이어가기에 충분한 요소로 가득하다.

GPU 코어 클럭은 게이밍 모드를 기준으로 기본 1670MHz, 부스트 1873MHz이며, GDDR5 8GB(256bit)의 메모리와 함께 기존의 80mm에서 100mm로 커진 WINDFORCE Stack 3X 쿨링팬을 적용했다.

 

이번에 처음 적용된 WINDFORCE Stack 3X 쿨링팬은 가운데 위치한 팬과 양 끝 팬이 포개진 모양새로, 팬 사이즈가 100mm로 커졌지만 그래픽카드의 전체 길이를 기존과 비슷하게 유지했다.

요즘 대세인 가상현실(Virtual Reality) 기기를 보다 쉽게 시스템에 연결할 수 있도록 ‘Xtreme VR Link’ 솔루션을 지원한다. VGA 본체 끝에 추가로 HDMI 포트 2개를 갖춰, 사용자가 별도로 VR 부가장치를 마련할 경우 PC 케이스 내부에서 간단한 연결로 VR READY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다.

추가된 HDMI 포트 2개는 기존의 I/O 브라켓 쪽의 HDMI 포트와 혼용이 가능하다. 3개의 모니터에서 4K 해상도를 동시에 출력할 수 있어 VR 장치가 없는 사용자에게도 큰 메리트다.

소비자들의 높은 기대치에 부응하기 위해 기가바이트에서 별도로 제공하는 사이트에서 정품 인증을 받으면, 무상보증 서비스 기간을 1년 더 늘려 총 4년 동안 적용 받을 수 있도록 하는 ‘Xtreme Care’ 규정도 만족스럽다.

이 밖에도 기존의 익스트림 게이밍 라인업의 장점이었던 측면 스마트 LED, 리버스 스핀과 스탑 앤 스핀 솔루션, 스마트 파워 LED, 항공 우주 등급 수준의 특수 PCB 코팅, 메탈 백플레이트, 10+2페이즈와 TITAN X급의 초크 커패시터를 장착한 Xtreme Durability, 대형 GPU/VRAM COPPER(구리) 플레이트까지 갖추고 있다.

기가바이트 국내 공식 공급원인 제이씨현시스템 관계자는 “엔비디아 파스칼 아키텍처와 함께 기가바이트가 가진 모든 기술이 총망라된 신제품을 선보여 매우 기쁘다”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익스트림 게이밍 환경을 갖추는데 충분한 GTX1070 Xtreme에 대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당부한다”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