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필름, 파인픽스 Z100fd 출시
상태바
한국후지필름, 파인픽스 Z100fd 출시
  • PC사랑
  • 승인 2007.10.29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후지필름, 파인픽스 Z100fd 출시

토털 이미징 솔루션 기업 한국후지필름(대표 유창호, www.fujifilm.co.kr)은 디자인 요소와 손떨림 방지 기능을 대폭 강화한 스타일리쉬 컴팩트 라인업 Z시리즈의 최신작 파인픽스 Z100fd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디카 업계에서 투톤 컬러 바디를 선보이는 것은 파인픽스 Z100fd 가 최초. 블랙 앤 화이트를 비롯, 핑크, 브라운, 실버 등 모든 컬러에서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 되는 투톤 컬러로 스타일리쉬한 감각을 자랑한다.

후지 파인픽스 Z100fd의 또 다른 특징인 대각선 구동 렌즈커버는 사용자의 손이 움직이는 방향까지 고려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디카 구동에 편리함을 준다. 또한 세련된 일루미네이션 로고 등 새로운 디자인 요소를 채용했으며, 불필요한 버튼을 없애고 조그다이얼 방식으로 심플하게 배치된 후면 구성은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준다.

800만 화소와 ISO 1600을 지원하는 파인픽스Z100fd는 업그레이드 된 디자인 외에도, 후지필름의 사진기술 노하우가 그대로 담긴 ‘얼짱나비’(Facd Detection) 기능과 피사체와의 거리에 따라 광량을 자동 조절하는 i-flash 기능, 더블샷 기능 등을 탑재, 파인픽스 특유의 안정적이고 자연스러운 촬영을 그대로 재현하는 등 슬림 디카 중에서 최고의 촬영 환경을 지원한다.

촬영 시 흔들리기 쉬운 이너 줌 카메라의 단점을 보완해 주는CCD시프트 방식은 촬영 시 미세한 손떨림을 물리적으로 감지하여 자동 보정하는 첨단 보정 기술로, 파인픽스의 초고감도 기능과 결합되어 더 업그레이드 된 손떨림 방지기능을 구현한다.

광학5배줌 디카 중 가장 얇은 19.8mm의 초 슬림 바디를 채용한 Z100fd는 2.7인치 23만 화소의 LCD와 최대 100매까지의 영상을 LCD에 한번에 표시하여 원하는 사진을 쉽게 찾을 수 있는 ‘마이크로 썸네일’, 블로그 업로드시 편집이 편리한 ‘블로그 모드’, 쇼핑몰에 적합한 ‘옥션 모드’ 기능도 갖추어 인터넷 사용자에게 편의를 준다. 또한 이번 제품이 새롭게 탑재된 ‘폴더 모드’ 는 촬영 후 간편하게 ‘여행’, ‘취미’ 등의 폴더로 분류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무선으로 이미지를 전송 할 수 있는 적외선 통신 기능인 IrSimple, XD, SD 메모리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듀얼 슬롯 등 파인픽스의 특유의 유용한 기능들도 모두 탑재되었다. 가격은 30만원 대 후반.

한국후지필름 마케팅 최성종 이사는 “디카 업계 최초로 투톤 컬러를 탑재한 Z100fd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컬러, 눈이 보에는 그대로를 사진에 담기 위한 후지 필름의 첨단 기능이 조화를 이루는 제품”이라고 설명하면서 “특히 쉬크한 감각을 추구하면서도 고성능을 원하는 젊은 층에게 크게 어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