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사회진흥원, 기업과 손잡고 IT솔루션 성과측정 방법론 확산에 나서
상태바
정보사회진흥원, 기업과 손잡고 IT솔루션 성과측정 방법론 확산에 나서
  • PC사랑
  • 승인 2007.10.25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사회진흥원, 기업과 손잡고 IT솔루션 성과측정 방법론 확산에 나서
한국정보사회진흥원(원장 김창곤, www.nia.or.kr)은 IT솔루션 도입 성과측정 방법론의 보급을 위해 6개 IT서비스기업각주1)과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체결한 6개사는 (주)엘제이텍, (주)이시스, (주)에스유지, (주)인타운, (주)본아트, (주)플로우비즈 이다.

한국정보사회진흥원은 IT서비스기업에 방법론, 진단 S/W, 교육 등을 제공하고, IT서비스기업은 정보화 성과측정 결과를 한국정보사회진흥원에 제출한다. 제출된 성과측정 결과는 DB화 되어 각종 정책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 방법론은 IT서비스기업의 사전영업 또는 고객지원용으로 사용되며, 자사의 정보화 서비스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중소기업은 자사의 정보화 성과를 스스로 측정하고 문제점 파악과 개선과정을 통해 정보화 생산성을 향상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IT솔루션 도입 성과측정 방법론’은 ERP(전사적자원관리)각주1), POP/MES(생산시점관리/제조실행시스템)각주2), POS(판매시점관리)각주3) 등의 IT솔루션이 업무 생산성 및 경영성과 제고에 기여한 정도를 측정하는 것으로 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사회진흥원이 2005년부터 2년에 걸쳐 개발한 것이다.

IT솔루션 도입 성과측정 방법론 사용 계약 안내는 참여형 중소기업 정보화 지식포털(IT도우미, www.itdoumi.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문의 02-2131-0228).

1)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 전사적 자원관리라고 하며, 자재, 생산, 인사, 회계 등 전사적인 업무를 통합관리하는 것을 말한다.

2) POP/MES(Point Of Production / 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s) : POP는 생산시점관리, MES는 제조실행시스템이라고 하며, POP/MES는 성공적인 생산관리 시스템 구축에 중요한 열쇠가 되는 요소들이다.

3) POS(Point Of Sales) : 판매시점관리라고 하며, 판매시점에 자료를 수집, 처리하여 경영활동에 이용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즉 외식업, 유통업, 서비스업 등 각종 매장을 운영하면서 실시간으로 매출을 등록하고, 등록된 매출자료의 자동 정산 및 집계를 가능하게 해주는 솔루션 또는 시스템 일체를 의미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