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노버, 하이엔드 게이밍 노트북 아이디어패드 Y900 출시
상태바
한국레노버, 하이엔드 게이밍 노트북 아이디어패드 Y900 출시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6.06.22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레노버(대표이사 강용남)는 17.3형 프리미엄 게이밍 노트북 ‘아이디어패드 Y900’(IdeaPad Y900)을 출시했다. 아이디어패드 Y900은 레노버 노트북 라인업 중 최상위에 속하는 하이엔드 게이밍 노트북으로 게이머들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성능, 디자인 및 옵션을 갖췄다.

아이디어패드 Y900은 인텔 코어 i7 스카이레이크 프로세서를 장착했다. 이와 더불어, 엔비디아 지포스 GTX 980M 및 8GB DDR5 메모리를 탑재해 게이밍 노트북에 걸맞다.

NVMe 방식의 SSD를 장착했고, M.2 SSD 두 개를 레이드로 구성할 수 있다. 또한, 16GB DDR4 메모리를 장착했고, 총 4개의 램 슬롯으로 최대 64GB까지 확장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터보 부스트 기능을 지원하여 오버클럭을 통해 CPU, 메모리 및 그래픽 성능을 즉시 향상할 수 있다. 

아이디어패드 Y900은 17.3형 FHD(1920x1080) 광시야각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엔비디아 지싱크(G-Sync) 기술을 적용해 화면 잘림이나 왜곡 및 지연 현상을 해소한다. 또한, 듀얼 쿨링 시스템을 적용해 고사양 게임 실행 시 발생되는 열기를 효과적으로 방출한다.

키보드는 게이머들이 가장 선호하는 LED 백라이트 기계식 키보드를 탑재했으며, 노트북 디스플레이 외에 추가로 3개의 디스플레이를 추가 연결이 가능하다.

아이디어패드 Y900은 오픈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고, 레노버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레노버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사용자가 원하는 사양으로 선택 주문이 가능한 CTO 모델도 이용 가능하다.

한국레노버 강용남 대표이사는 “’아이디어패드 Y900’은 데스크톱 PC 수준의 성능과 게이밍 경험을 지원하는 제품으로 게이머들을 위한 최적의 게이밍 노트북이 될 것이라 자신한다”라며 “전세계 1위 PC 기업인 레노버는 게이머들의 요구 사항과 고성능에 역량을 집중한 신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가장 다양하고 세분화된 포트폴리오로 게이밍 노트북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