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적 조용한 키보드 모음
상태바
비교적 조용한 키보드 모음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6.06.08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눈치 보지 않고 두드릴 수 있는 키보드를 만나보자

비교적 조용한 키보드 모음

키보드는 대표적인 PC의 입력장치로 주된 임무는 PC에 자료를 입력하는 것이다. 저렴한 키보드를 사용하더라도 사실 이 용도에는 지장이 없다. 그러나 ‘좋은 키보드’를 한 번 접해 보면, 평범한 키보드와 체감 차이가 아주 크다.

키보드를 오래 사용하는 직종은 자연스레 좋은 키보드를 선호할 수밖에 없다. 그러나 이런 키보드의 단점은 소음이 클 수 있다는 것. 그렇다면 성능 및 타건감이 뛰어나지만, 어디서나 쓸 수 있을 정도로 조용한 키보드를 알아보자.

 

부드러운 멤브레인 키보드

i-rocks K62E ILLUMINATED 화이트

아이락스 K62E ILLUMINATED 화이트는 메탈 프레임 멤브레인 키보드다. 멤브레인 방식은 원체 소음이 적지만, 이 키보드는 그중에서도 특히 타건 시 부드러우며 조용하다. 스페이스바를 눌러도 울리는 소리가 나지 않는다.

모서리는 부드러운 메탈프레임이며 키보드 상판이 없는 비키 스타일이 적용됐다. 덕분에 과자부스러기 등을 키보드에 흘려도 청소하기 쉽고, 생활 방수도 지원된다. 키캡은 ABS 이중사출 방식(한글폰트 및 레이저는 레이저 각인)으로 영문 부분은 시간이 흘러도 지워지지 않는다.

차분한 느낌의 녹색 단일 LED도 탑재됐는데, 이는 키캡 영문 부분 사이로 투과돼 보인다. 밝은 곳에서도 잘 보이지만 과하게 밝아 방해될 정도는 아니다. 밝기 조절이 가능하며 숨쉬기 모드로 설정할 수도 있다.

게임은 19키 안티고스팅을 지원한다. 무게는 1.17kg며 하단에 고무패드가 부착돼 흔들리지 않는다. 하단 높낮이 조절 받침대 다리에도 고무패드가 부착돼 세우고 써도 밀리지 않았다. 저렴한 가격에 구할 수 있는 깔끔한 보급형 저소음 키보드다. 가격은 2만 원대 초반이다.

 

가정·사무용 무선 펜타그래프 키보드

비프렌드 아이매직 무선 RF1430 슬림

비프렌드 아이매직 무선 RF1430 슬림(이하 RF1430)은 민트, 실버, 오렌지, 블랙, 화이트, 핑크, 블랙&오렌지 등 아기자기한 컬러가 특징인 무선 2.4GHz 106키 펜타그래프 키보드와 1,000DPI 무선 마우스다. 펜타그래프 키보드인 만큼 소음이 적다.

키보드의 무선 작동거리는 10M며 키 배열은 아이솔레이션 방식이다. AAA 건전지 2개로 동작하며 사이즈는 440x124x17mm다. 조용하며 선도 없으니 사무용으로 적합하다.

마우스는 1,000DPI 광마우스로 좌, 우, 휠, 뒤로 가기 버튼을 갖췄다. 키보드와 마찬가지로 AAA 건전지 2개로 동작하며 사이즈는 109x60x38로 손안에 쏙 들어온다. 가격은 2만 원 초반이며 이 정도면 선물용으로도 적합하다.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펜타그래프 키보드

COUGAR 200K Rainbow

펜타그래프 키보드는 소음이 아주 적어 사무용 키보드로 적합하다. 하지만 두께가 얇아 가볍고 게임 관련 기능이 없는 경우가 많다. 사무용, 게임용 두 가지 용도를 만족하는 키보드가 쿠거 200K 레인보우다.

이 키보드는 무게가 870g으로 키를 눌러도 잘 흔들리지 않는다. 문서 작성은 물론 게임 중에도 키보드가 움직여 오타날 일이 적다. 상판 플라스틱 베젤은 메탈 느낌이며, 하판 사이에 LED 바를 적용했다. 레인보우답게 오렌지, 블루, 그린, 퍼플 등 7가지 색상 백라이트를 지원한다. 밝기 조절과 숨쉬기 간격 조절 기능도 갖췄다.

엔터키는 ‘역 ㄴ’자가 아닌 ‘ㄱ’자 모양인데 익숙해지면 괜찮다. 게임 기능은 안티 고스팅을 지원해 방향키와 WASD키 등 총 19키 동시입력이 가능하다. 필요에 따라 방향키와 WASD키를 바꿔 사용할 수 있으며, 키 1~2배 반복 기능과 윈도우 키 잠금 기능도 탑재했다. FN키와 F1~F12키 조합으로 다양한 멀티미디어 키 조작은 물론 메일, 익스플로러, 계산기 등을 바로 실행할 수 있다. 가격은 3만 원 후반이다.

 

실리콘 키스킨을 갖춘 기계식 키보드

스카이디지탈 NKEYBOARD NKEY-R3 RGB

기계식 키보드는 넌클릭 방식인 갈축, 리니어 방식인 적축이 소음이 적어 사무 및 게임용에 적합하다. 기계식 특유의 타건감을 느끼면서도 저소음을 원한다면 스카이디지탈 NKEYBOARD NKEY-R3 RGB(이하 NKEY-R3) 중 갈축 모델을 추천한다. 무엇보다 이 키보드는 실리콘 키스킨이 제공된다. 실리콘 키스킨을 씌우고 타건하면 소음이 더 줄어 저소음 키보드가 되며 외부 오염으로 걱정할 필요도 없다.

NKEY-R3는 실리콘 키스킨 이외에도 RGB가 특징이다. 1680만 컬러 카일 RGB 스위치를 탑재했다. 이 RGB 스위치는 평범한 RGB 키보드와 달리 키마다 색을 지정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트리 등의 13가지 백라이트 이펙트, 키 터치모드, 웨이브 모드, 키 LED 모드, 키 마스크 모드, 숨쉬기 모드, 이퀄라이저 모드 등이 지원된다.

반응속도는 아주 빨라 게임에도 적합하다. 슈퍼스캔 1ms, 울트라폴링 1000Hz, 리얼스캔 1000Hz를 지원한다. 하드웨어 매크로 및 속도 조절도 지원한다. 멀티미디어 핫키도 지원하며 스텝스컬처2 방식으로 장시간 타건에도 적합하다. 가격은 11만 원 후반이다.

 

체리 MX 사일런트 키스위치를 갖춘 기계식 키보드

CORSAIR STRAFE SILENT RGB

커세어 스트레이프 RGB 사일런트는 체리 MX 사일런트 키스위치를 장착한 기계식 키보드다. 각 키에 정교한 소음방지 댐프닝 시스템을 장착해 기존 체리 MX 적축 스위치와 비교해 30% 이상 조용하다. 그렇지만 체리 MX스위치 고유의 빠른 타건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조용한 환경이 필요한 게이머, 조용한 환경의 사무직 직장인 및 학생들에게 적합하다

RGB LED 백라이트 기능도 주목할 만하다. 온보드 콘트롤러와 체리 MX RGB 라이트닝 기술로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조명설정이 가능한 것. 스펙트럼, 무지개, 파도 등의 다양한 컬러 효과는 물론 타이핑 시 반응하는 LED의 조명 설정 등 멀티 컬러 다이나믹 백라이트닝이 가능하다. 그 외에도 커세어의 RGB 공유 페이지에서 세련되고 멋진 다양한 RGB 효과를 즉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분리 가능한 소프트 터치 손목 받침대를 제공하며 프로그래밍 가능한 매크로 기능을 지원한다. 100% 안티고스팅과 무한 동시입력도 지원되며, USB 패스스루 단자로 마우스·헤드셋 등을 사용할 수 있다. 게임 플레이 중에도 멀티컨트롤러로 재생, 일시정지 및 오디오 트랙을 조절할 수 있다. 가격은 20만 원 초반이다.

 

조용하고 부드럽고 타건감도 좋은 무접점 키보드

토프레 리얼포스104 스페셜 모델 저소음

흔히 무접점 키보드는 저소음에 쫀득한 키감을 동시에 갖춰 키보드의 끝판왕으로 불린다. 대부분의 무접점 키보드가 소음이 적지만, 그 중에서도 돋보이는 건 리얼포스 저소음 모델이다. 이 키보드는 저소음 방식의 45g 균등 키압이 적용됐다.

기존 차등키압 방식은 부드러워 장시간 타건에 적합하지만, 이 저소음 45g 균등 키압 방식은 타건 시 구분감이 좀 더 느껴진다. 키캡 슬라이더 모양이 변경됐고, 슬라이더 내부에 고무패드가 삽입돼 타건시 생기는 충격음이 적다. 소음만큼은 타 무접점 키보드와 비교해도 확연히 낮다.

스텝스컬처2 방식(각 열마다 키캡 각도가 다름)이 적용돼 장시간 타건시에도 손이 편안하며, 키캡은 PBT 방식으로 내구성이 좋다. 먼저 출시된 리얼포스 103에 비해 스페이스바가 작아졌고, 우측에 윈도우 키가 하나 더 추가됐다.

멤브레인 방식과 비교하면 어떨까? 키보드 수명이 더 길고, 적은 힘으로 키를 누를 수 있으며, 타건 시 훨씬 더 부드럽다. 가격은 30만 원대 중반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