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기능에 화려함을 더한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스카이디지탈 NKEYBOARD NKEY-K5 RGB’
상태바
뛰어난 기능에 화려함을 더한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스카이디지탈 NKEYBOARD NKEY-K5 RGB’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6.05.30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키보드에 화려한 LED 효과가 필수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과거에는 단색 LED라도 다양한 효과를 제공하면 되는 수준이었지만, 이제는 형형색색 다양한 색깔까지 지원해야 소비자의 눈길을 끌 수 있다. 이 때문인지 1680만 RGB LED 키보드를 흔히 접할 수 있다.

스카이디지탈의 NKEY-K5 RGB(이하 NKEY-K5 RGB)는 1680만 색 지원은 물론 다양하고 화려한 LED 효과까지 지원한다. 여기에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가 갖춰야 할 게임 기능도 모두 포함하고 있다. 특히 자사가 직접 개발하고 특허까지 획득한 독특한 기능이 포함된 알짜배기 제품이다.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

NKEY-K5 RGB는 비키 스타일의 알루미늄 바디를 채택했다. 이 때문에 외관이 깔끔한 것은 물론, 청소가 용이한 장점이 있고 내구성까지 뛰어나다. 불필요한 프레임을 최소화한 직선형 미니멀 디자인으로 공간 활용을 돕는다.

측면은 직선에 곡선을 더해 딱딱한 느낌이 들지 않도록 했으며, 키캡 구조는 장시간 타이핑을 해도 편안하도록 스텝스컬쳐2 방식을 채택했다. 함께 제공되는 손목 받침대는 사용자 기호에 따라 쉽게 탈부착할 수 있도록 자석 방식으로 제작됐다.

▲ 손목 받침대에 자석이 적용돼 쉽게 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다.

NKEY-K5 RGB에는 마제스터 스태빌라이저와 카일 스위치가 적용됐다. 리뷰를 한 제품은 갈축이지만 청축 제품도 있으니 선호하는 것으로 고르면 된다. 크기는 470x197x41mm(가로x세로x높이)이며, 무게는 1.44kg이다.

연결 케이블은 일체형 패브릭 케이블로, 길이는 1.7m다. USB, PS/2 겸용 방식이며, PS/2 규격으로 사용하려면 함께 제공되는 젠더를 장착하면 된다.

▲ 측면에는 곡선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키캡 구조는 스텝스컬쳐2 방식이 적용됐다.
▲ PS/2나 일반 USB 2.0포트에 연결했을 때 전원공급 부족할 경우, 추가 전원 공급을 위한 보조 USB도 연결하면 된다.

 

다양하고 화려한 LED

NKEY-K5 RGB는 화려한 LED 효과가 특징인 제품이다. 다양한 LED 효과를 키보드 FN키 조합만으로도 사용자 입맛에 따라 바로 변경할 수 있다.

전체 키 LED 밝기 조절은 당연하고 원하는 키의 LED 밝기까지도 개별로 조절할 수 있다. 먼저 ‘백라이트 이펙트 모드’(B-EFFECT)는 ‘내 마음에 퐁당’, ‘크리스마스트리’, ‘비내린오후’ 등 내장된 13가지 LED 효과를 표현해 준다. ‘키 이펙트 모드’(K-EFFECT)는 선택한 백라이트 모드에 키 LED 효과까지 더해준다.

키를 누를 때마다 해당 키 또는 키보드 전체가 빛나는 효과 등이 적용된다. 가장 특이한 LED 효과는 ‘이퀄라이저 모드’다. 이퀄라이저 모드는 주위 소리의 음량에 비례해 LED 이펙트를 표현해 준다.

‘키 LED 모드’는 자주 쓰는 키만 원하는 색으로 지정할 수 있는 기능이며, ‘키 마스크 모드’는 LED가 켜진 키만 동작하도록 제한할 수 있다. 특정 게임에서 입력 오류가 없도록 할 때 유용하다. 직접 설정한 백라이트 및 이펙트는 HOME, END, PGUP, PGDN 4키에 각각 저장해 언제든 다시 불러올 수도 있다.

다른 RGB 키보드에서 제공하는 유명 게임에서 주로 사용하는 키를 LED로 표시해주는 ‘데모 모드’나 일정한 간격으로 LED가 깜빡이는 ‘브레스 모드’도 당연히 제공된다.

▲ NKEY-K5 RGB는 다양하고 화려한 LED 효과를 지원한다.

 

뛰어난 하드웨어 매크로

NKEY-K5 RGB는 스카이디지탈의 NKEYBOARD 대표적 기능인 하드웨어 매크로가 적용돼 게임과 오피스 환경에서 뛰어난 편리성을 제공한다. 하드웨어 매크로는 별도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사용하는 시스템이 바뀌어도 기존 설정을 바로 적용할 수 있다.

하드웨어 매크로 기능으로는 1개의 키나 조합키를 계속 눌러주는 ‘Auto’, 사용자가 입력한 키 입력을 시간 간격까지 그대로 무한 반복하는 ‘Loop’, 입력한 키 입력의 타이밍을 그대로 실행하는 ‘Timing’ 등 3가지다. 게임이나 사무 작업을 할 때 손목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다. 입력한 매크로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을 경우, 매크로 속도를 조절해 줄 수도 있다.

무한동시입력도 지원해 어떤 게임을 하더라도 동시입력이 가능하며, 금융권 공인인증서 입력 오류와 CMOS 진입문제, 윈도우 조합 키 오동작, MAC과의 호환성 등의 문제도 없다.

또한, PS/2와 USB모드를 지원하며, 스카이디지탈에서 직접 개발한 ‘3S 리얼타임 엔진’을 탑재했다. 게임에서 빠른 반복 속도 및 반응속도 울트라폴링 리얼 1000Hz를 지원, 키보드 반복 속도를 4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키 위치를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는 ‘엔키포메이션’ 기능도 지원한다. 가격은 138,000원이다.

▲ 카일 스위치와 마제스터 스태빌라이저가 적용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