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테크놀로지, 완벽한 8A DC/DC 컨버터 출시
상태바
리니어 테크놀로지, 완벽한 8A DC/DC 컨버터 출시
  • PC사랑
  • 승인 2007.10.16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니어 테크놀로지, 완벽한 8A DC/DC 컨버터 출시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대표 홍사곽, www.linear.com)는 새로운 저전압 마이크로모듈(uModulea) DC/DC 레귤레이터 제품(제품명: LTM4608)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LTM4608은 완벽한 8A DC/DC uModule 레귤레이터 시스템으로 온보드 DC/DC 컨트롤러, 파워 스위치, 인덕터 보상 및 입출력 바이패스 커패시터를 탑재하고 있다. LTM4608은 2.375V ~ 5.5V(최대 6V)의 공급 범위에서 동작하며, 0.8V ~ 5V의 출력 전압 범위로부터 레귤레이트 한다.

이 제품은 무게가 1.0g 밖에 되지 않는 초소형 9mm x 15mm x 2.8mm 프로파일(높이)의 LGA 패키지로 제공된다. 컴팩트한 크기, 로우프로파일 및 경량과 같은 특징을 통해 이들 디바이스는 시스템 PCB의 후면에도 실장될 수 있어 FPGA, ASIC, 메모리 및 기타 IC의 상단의 공간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제품군은 공간이나 성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5V, 3.3V, 2.5V, 또는 리튬이온 배터리와 같은 저전압 입력 서플라이를 저출력 전압으로 변환해야 하는 시스템에 컴팩트하고 신뢰성이 높은 DC/DC POL(point-of-load) 솔루션을 제공한다.

높이가 2.8mm인 LTM4608은 공기 흐름을 더욱 효율적으로 하고, 회로 보드로부터 쉽게 열을 제거할 수 있도록 로우프로파일 패키징을 필요로 하는 시스템에 이상적인 POL DC/DC 솔루션이다. 고전력 설계를 위해 다중 8A LTM4608 uModule 레귤레이터는 부하에 최대 60W를 제공할 수 있도록 쉽게 병렬연결이 가능하며, 동시에 부하 전류를 균등하게 공유한다.

LTM4608은 빠른 과도 응답, 단락 보호 및 우수한 라인/로드(load) 레귤레이션을 위한 전류 모드 아키텍처가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이 디바이스는 출력 전압 증가, 감소 및 시퀀싱 제어는 물론, 시스템 레벨 테스트를 위한 출력 전압 마지닝을 위해 트랙킹을 제공한다.

또한 파워굿(power good) 신호는 전압이 언제 레귤레이션에 있는지를 표시한다. 또한, LTM4608은 동기화를 위한 phase locked loop (PLL)를 외부 클럭에 제공, 고조파(harmonics)를 감소시킨다.

LTM4608은 -40ºC ~ 85ºC의 온도 범위에서 동작하도록 되어 있으며, RoHS 지침을 준수한다. 그러나 Pb 기반의 솔더 페이스트와 무연 솔더 페이스트와 함께 사용될 수 있다. 가격은 1천개를 기준으로 개당 11.30달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