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데이타, 엔터프라이즈2.0 RSS솔루션 '미니몬 ENS' 출시
상태바
오픈데이타, 엔터프라이즈2.0 RSS솔루션 '미니몬 ENS' 출시
  • PC사랑
  • 승인 2007.10.16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데이타, 엔터프라이즈2.0 RSS솔루션 '미니몬 ENS' 출시

다수의 국내외 KM, EP업체들이 차례로 엔터프라이즈2.0지원 정책을 발표한가운데 국내토종 기업인 오픈데이타에서 엔터프라이즈2.0 RSS솔루션 미니몬 ENS를 출시하였다.

주요기업 CIO의 119명을 대상으로 한 2006년말 Forrest의 웹2.0 활용관련 설문조사에 의하면 89%의 CIO가 Blog, Wikis, Podcast, RSS, Social Networking, Tagging등 6가지 도구 중 하나이상을 활용하고 있으며, 특히 6가지 도구 중 RSS, Wikis, Tagging을 비교적 많이 활용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가트너 보고에 의하면 2012년까지 기업은 2002년의 30배가 넘는 양의 데이터를 취급하게 될 것이며, 종업원들은 일주일의 업무시간 중 9~10시간을 정보검색으로 보내고 있으며 그 시간을 50% 미만으로만 줄여도 기업에 성공적인 효과를 가져다 줄 것 이라고 IDC보고서에 지적되어 있다. 또한 액센츄어의 보고서에 의하면 60%의 관리자가 그들 업무상의 주요정보를 놓친다고 보고 되고 있다.

현재 500명 또는 그 이하의 기업들이라도 다수의 종업원들은 개인적, 업무적 정보관리를 위해 RSS리더를 활용하고 있으며 그로 인해 다양한 RSS어플리케이션이 사내 PC상에 깔려 있으며 사내적으로 RSS데이타가 존재할 시 사내정보의 유출로 인한 보안상의 문제가 도처에 산재해 있다. IT관리자 입장에서 보면 이 상황은 관리상이나 보안상 상당히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환경이며 이의 효과적인 통재수단이 필요하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 종업원들의 빠른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효과적인 정보전달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서버와 RSS뷰어가 통합된 엔터프라이즈 RSS솔루션이 필요한 것이다.

엔터프라이즈 RSS 솔루션은 기업내부의 RSS미지원 시스템을 빠르고 신속하게 RSS로 변환하여 서비스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데이터의 보안과 관리가 가능하며 각PC상의 어플리케이션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관리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내부데이타의 보안정책 및 권한 정책에 따른 데이터 관리를 지원하여 기업내외부 정보관리에도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업 업무정보의 빠른 전달을 통한 종업원들의 업무정보 검색을 위한 시간을 단축 시키며, 관리자에겐 의사결정을 가속화 시키는 충분히 중요한 데이터를 전달해 주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이는 스팸, 정크메일, 피슁사기 등으로 인한 기존의 정보전달체계(이메일, 웹 등)를 보완 또는 대체할 수 있으며 정보전달의 정확도와 신속도를 높임으로써 얻어지는 기업의 경쟁력강화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게 된다.

덧붙여, 기업내부의 데이터에 대한 종업원들의 정보접근 통계를 제공하여 어떤 데이터가 종업원들에게 유용한 데이터인지에 대한 판별여부와 업무정보의 전달체계에 대한 통계분석을 토대로 좀 더 경쟁력 있는 정보전달체계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준다.

이렇게 구현된 엔터프라이즈 RSS시스템을 통해 종업원, 경영자는 언제, 어디서나, 어떤 시스템 자원에서 등록되는 주요 최신정보를 즉시 이벤트성 알림을 통해 서비스 받을 수 있게 되며, IT관리자는 RSS솔루션을 통해 정보부하, 스팸문제 등을 해결하여 기업에 어떻게 획기적인 ROI를 가져다 주는지 알 수 있게 된다.

미니몬 ENS(www.minimon.co.kr)는 엔터프라이즈 RSS 의사소통 시스템 이며 보다 많고 중요한 데이터를 기업내부의 종업원, 경영자 들에게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 하기 위한 통합 솔루션 이며 다수의 기업, 공공기관 시스템에 공급되어 효과를 검증 받고 있다.

엔터프라이즈2.0(Enterprise2.0)
- Enterprise와 웹2.0의 합성어로 웹2.0개념을 기업에 적용시켜 업무효율성 및 기업경쟁력을 강화시키는 해법으로 부각 받는 개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