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 효과가 아름다운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 제닉스 SCORPIUS M10TSFL
상태바
LED 효과가 아름다운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 제닉스 SCORPIUS M10TSFL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6.05.03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ED 효과가 아름다운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

제닉스 SCORPIUS M10TSFL

텐키리스 키보드는 키보드 우측 숫자 패드가 없는 제품이다. 키보드 길이가 짧으니 마우스를 좀 더 우측에 두고 쓸 수 있고, 덕분에 FPS 게임 등에 적합하다. 익숙해진다면 편하게 쓸 수 있다. 또한, 작은 크기 덕분에 보기도 좋다.

제닉스가 선보였던 텐키리스 키보드 SCORPIUS M10TFL도 블랙, 화이트 컬러에 뛰어난 디자인이 특징이었다. 또한, 풀컬러 LED를 갖춰 마음대로 LED 색상을 변경할 수 있었다. 제닉스는 그런 M10TFL의 후속 M10TSFL을 선보였다.

 

 

화려한 LED와 함께 돌아왔다

제닉스 SCORPIUS M10TSFL(이하 M10TSFL)는 제닉스 SCORPIUS M10TFL(이하 M10TFL)의 후속 제품인 기계식 키보드다. 이 제품의 특징은 스펙트럼 LED와 백라이트 이펙트, 날렵한 외관이다. 블랙,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가장 주목할 만한 특징은 역시 LED 효과다. SCORPIUS M10TSFL은 최대 16.8M 컬러의 스펙트럼 LED를 지원해 원하는 색상을 지정할 수 있고, 개별 키에 다양한 색상과 LED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FN키와 방향키의 조합으로 LED 효과 및 밝기를 조절할 수 있다. 그 외에도 개별 프로필(1, 2, 3, 4, 5, G-MODE)을 지원해 다양한 설정을 저장해 두고 즉시 불러올 수 있다.

LED 효과는 커스터마이즈(사용자 개별설정), 웨이브(레인보우), 랜덤, 폭발, 트리거(누른 키 일정 시간 점등 뒤 소등), 숨쉬기, 단일 컬러 고정 등으로 나뉜다. 조금 심심했던 전작 M10TFL의 아쉬웠던 점을 제대로 보강했다.

 

휴대하기 좋고 게임에도 적합하다

M10TSFL은 텐키리스 키보드이다 보니 백팩 안에 쏙 들어갈 정도의 크기다. 케이블도 USB 탈착식이라 단선 걱정 없이 휴대할 수 있다. 특히 카페 등의 공간에서 노트북으로 문서 작성 등을 할 때, 함께 챙겨 두면 편히 타건할 수 있다.

타건감은 어떨까? M10TSFL은 카일 스위치(청축 60g, 갈축 55g, 적축 50g)를 사용하며, 스텝스컬쳐2가 적용돼 장시간 타건 시 손목의 피로감을 덜어 준다. 본 리뷰는 카일 청축 스위치로 진행했는데, 경쾌하며 키압이 균일한 느낌이었다.

게임에도 적합하다. 무한 동시 입력 및 하드웨어 매크로가 지원된다. 키캡은 영문 이중사출 방식에 한글 레이저 인쇄처리다. 그 외에도 미끄럼방지 고무패드, 높낮이 조절 다리 하단에 고무 처리, 금도금 USB를 사용하는 등 세심하게 신경 쓴 점이 보인다. LED 기능이 화려한 텐키리스 키보드를 찾거나, 여자친구 선물용 기계식 키보드를 찾는다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가격은 9만 원대 후반이다.

제원

백라이트 – 스펙트럼 풀컬러 LED
색상 – 블랙/화이트
배열 – US 87키/텐키리스
키캡 – 영문 이중사출/한글 레이저 인쇄
케이블 – 1.8M 금도금 꼬임방지 케이블
연결방식 – 탈착식 USB Mini 5Pin
키압력(±5g) – 청(60g), 갈(55g), 적(50g)
스위치 수명 – 5천만 회(카일)
무게 – 925g
크기 – 370x140x40m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