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락스 메탈프레임 멤브레인 키보드, i-rocks K62E ILLUMINATED 화이트
상태바
아이락스 메탈프레임 멤브레인 키보드, i-rocks K62E ILLUMINATED 화이트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6.05.02 18: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락스의 메탈프레임 멤브레인 키보드

i-rocks K62E ILLUMINATED 화이트

현재 기계식 키보드는 과거보다 훨씬 저렴해진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빠른 속도로 보급되고 있다. 하지만, 그래도 기계식은 기계식이라 멤브레인 키보드와는 가격 차이가 날 수밖에 없다. 또한, 다른 방식보다 상대적으로 소음이 커 사용할 수 없는 때도 있다.

이럴 때는 어떤 멤브레인 키보드를 고르는 게 좋을까? 저렴하면서 키감이 좋고 디자인이 멋진 멤브레인 키보드를 골라야 한다. 아이락스가 2016년을 맞아 선보인 멤브레인 키보드가 그렇다.

 

 

메탈 프레임의 LED 멤브레인 키보드

i-rocks K62E ILLUMINATED 화이트는 입력장치 전문 브랜드 아이락스가 선보이는 메탈 프레임 멤브레인 키보드다. 비키 스타일로 메탈프레임 위에 하얀 키캡이 올려져 있다. 덕분에 보기 좋고 청소도 쉬우며 내구성도 튼튼하다.

참고로 메탈프레임은 모서리가 부드럽게 처리돼 있다. 하얀 키캡은 ABS 이중사출 방식으로 영문 부분은 시간이 흘러도 지워지지 않는다. 한글폰트 및 기호는 레이저 각인 처리됐다. 또한, 비키 스타일에 메탈프레임이 합쳐져 생활방수도 가능하다.

차분한 느낌의 녹색 단일 LED도 탑재됐는데, 이는 키캡 영문 부분 사이로 투과돼 보인다. 꼭 어두운 환경을 조성하지 않더라도 밝은 곳에서 잘 보일 정도다. 그렇지만 과하게 밝아 눈이 피로할 정도는 아니고 딱 적절한 정도니 안심해도 좋다.

FN키와 방향키 위아래의 조합으로 밝기를 조절할 수 있고, 최저 밝기로 하면 켜져 있기는 하지만 크게 신경 쓰이진 않고 은은하게 보인다. 또한, FN키와 Tab키의 조합으로 숨쉬기 모드로 설정할 수도 있다.

 

부드러운 키감을 갖췄다

키감은 어떨까? i-rocks K62E ILLUMINATED 화이트는 아주 부드럽다. 스페이스바를 눌러도 울리는 소리가 나지 않는다. 그만큼 조용하고 부드럽게 써진다. 스텝스컬쳐2 방식도 적용됐다. 장시간 타건해 봤는데, 손이 편했다.

게임은 19키 안티고스팅을 지원한다. Q,W,E,A,S,D,Z,X,C, B, Tab, 왼쪽 시프트, 왼쪽 컨트롤, 왼쪽 알트, 스페이스, 방향키 등의 키가 지원됨을 확인했고, 이 정도면 어지간한 게임은 그럭저럭 구동할 수 있다.

무게는 1.17kg며 하단에 고무패드가 부착돼 흔들리지 않는다. 하단에는 높낮이 조절 받침대가 있는데, 높낮이 조절 받침대 다리에도 고무패드가 부착돼 세우고 써도 밀리지 않았다. 이 정도면 깔끔하고 기본에 충실하며 키감도 부드러워 좋은 보급형 키보드다. 가격은 23,5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ㅇㅇㅇㅇ 2017-07-18 21:09:00
삼만원주고샀는데 23000원이엇구나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