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거 e스타디움을 찾아 부천 엔플러스 PC방에 가다
상태바
쿠거 e스타디움을 찾아 부천 엔플러스 PC방에 가다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6.04.28 19:0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에 새롭게 등장한 e스포츠 경기장

쿠거 e스타디움을 찾아 부천 엔플러스 PC방에 가다

 

최고의 환경에서 만나는 e스포츠 경기장

엔플러스 PC방은 경기도 부천시 오정구 원종로 33에 있는 프리미엄 PC방이다. ‘프리미엄’이라는 단어에 걸맞은 뛰어난 환경이 조성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PC 사양도 뛰어나며, 유저 건의에 맞춰 조성된 곳도 있어 게임 대회가 자주 치러진다.

그런데 중요한 사실이 숨겨져 있다. 이 곳에는 쿠거 e스타디움이 설치됐다는 것. 쿠거 e스타디움은 최고 사양의 커스텀 PC 시스템과 쿠거의 기계식 키보드, 게이밍 마우스, 방송 장비를 갖춘 e스포츠 경기장이다.

조용하고 게임에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로 조성됐으며, 특히 5:5로 경기를 치르기 최적화됐다. 최근에는 ‘유영혁 선수와 함께하는 엔플러스 KeG 제8회 카트라이더 시즌1 대회’가 치러진 것이 특징이다.

 

▲ 엔플러스 PC방 입구. BBQ e-cafe가 설치된 것을 알 수 있다.

 

▲ PC방 내부는 아주 넓다. 청소 상태가 좋으며 일반석은 장비가 제대로 구비돼 있다.

 

▲ 일반석 중에는 CRT 모니터와 ABKO 레인보우 튜닝 케이스가 설치된 좌석이 있었다. CRT 모니터에서 볼 수 있듯 FPS 게임에 최적화된 자리다. 케이스 내부에는 나노블럭이나 귀여운 인형 등이 들어 있어 눈길을 사로잡았다.

 

▲ 쿠거 e스포츠 스타디움. 이 곳에서 제대로 된 대회를 치를 수 있다.

 

▲ 선수석은 두 공간에 각각 5개의 PC가 구성돼 있다. 상대편과 서로 마주보고 앉게 되는 구조다. 물론 각 방은 나눠져 있어 얼굴 등은 보이지 않고 게임에만 집중할 수 있다. 자리에는 기계식 키보드 쿠거 어택 X3와 쿠거 550M 게이밍 마우스를 갖췄다.

 

▲ 각 자리마다 있는 PC는 모두 커스텀 튜닝 PC다. 아주 화려한 것이 특징이다.

 

▲ 선수석 뒤로 돌아 들어가면 방송실이 있다. 벤큐 커브드 모니터와 게이밍 모니터 2대가 붙어 있는 환경으로 방송에 적합하다.

 

▲ 선수석 뒷면에는 쿠거의 게이밍 기어가 전시되어 있었다.

 

PC방 관계자 인터뷰

Q. 쿠거 e스타디움을 처음 보자 굉장히 깔끔하며 신경을 많이 썼다는 느낌이 들었다. 쿠거 스타디움을 갖추게 된 이유는?

요즘 PC방이 이런 E스포츠 존을 지향하고자 한다. 그래서 진행하게 됐다. 과거 PC방에서 e스포츠 대회를 치를 때는, 따로 공간이 마련된 것이 아니라 단순히 매장 안에 녹여져 있는 구조였다. 5:5로 경기를 진행 시 그저 기존 좌석에 A팀, B팀을 표시해 두는 게 전부였다. 그러나, 이번에는 제대로 경기를 진행하기 위해 구성했다. 이것이 기존 PC방과의 차이점이다.

기존 게임 대회는 그냥 평범한 매장에서 이뤄졌지만, 이렇게 제대로 갖춰 놓으면 한 사람의 게이머로써 제대로 대우받고, 참여하는 느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선수와 같은 느낌이 될 수 있고, 추후 프로게이머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회도 될 것이다. 그런 와중에 쿠거에서 제안을 했다. 며칠 전에서 카트라이더 프로게이머 ‘유영혁’ 씨와 팬미팅을 한 적도 있다. 그런 식으로 이 공간이 프로게이머를 꿈구는 유저와 프로게이머와의 만남의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

 

Q. 엔플러스 PC방에 들어와서 매점이 BBQ 카페로 구성되어 있는 것은 처음 봤다. 일반석도 모두 기계식 키보드에 게이밍 모니터를 갖춰져 있었다. 그런 엔플러스 PC방의 장점에 대해 더 말하자면?

우리 PC방은 전부 체리축 기계식 키보드가 사용된다. 마우스는 맥스틸, 로지텍 사의 제품이 두 개 연결돼 골라서 사용할 수 있다. 모니터는 벤큐 게이밍 모니터 및 한성 커브드 모니터가 설치돼 있다. 또한, CRT 모니터가 설치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유저들이 많이 원하다 보니 13대를 한 줄에 깔게 됐다. 기존 공식 서든어택 대회도 꾸준히 진행 중이다. 최근에 KEG 대회(대통령배 전국아마추어 e스포츠대회)를 진행중인데, 이는 온라인으로 타 PC방과 만나서 대회가 진행된다. 또한, BBQ e-cafe가 도입된 곳은 엔플러스 PC방이 전국에서 최초다.

 

Q.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경기석이 눈에 띈다. 어떤 경기가 치러졌는가?

기존에는 하스스톤, 카트라이더, 롤 대회가 치러졌고, 앞으로도 쿠거 e스타디움에서 관련 대회가 치러질 예정이다. 아마추어 대회를 하는 곳 중에는 시설은 이 곳이 최고일 것이다.

 

Q. 피시방 유저의 수요층은 어떤가?

주로 20대가 많이 온다. 주변 매장보다 시설을 잘 갖춰놔서 연령대가 높고, 새벽에도 점유율이 높은 편이다. 매장 분위기가 조용한 편이며, 성인석도 따로 구비돼 있다.

 

Q. 쿠거 e스타디움에는 대여 장비가 구비되어 있는지?

대여 장비는 따로 제공되지 않는다. 이는 기존 제품에 자신감이 있기 때문이다. 쿠거 550M 마우스는 FPS 게임을 즐길 때 기존에 마이크로소프트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던 유저들이 많이 넘어왔다. 주로 FPS 게임 용도로 훌륭하다고 생각한다. 덕분에 타 좌석처럼 굳이 마우스 2개를 깔 필요가 없었다.

 

Q. 방송실을 따로 갖췄는데, 인터넷 개인방송 환경을 염두에 둔 것인가?

방송실을 갖춘 이유는, PC방 매니저들이 BJ로써 활동할 계획이 있기 때문이다. 기존 손님들도 방송하고 싶을 경우, 좀 더 최적의 환경에서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엔플러스라는 방송국이 있다. 여기서 페이스북 페이지나 이벤트가 진행된다. 추후에도 방송할 계획이 있다.

 

커스텀 PC 제작자 이건희

Q. 튜닝 PC가 눈에 띈다. 이렇게 튜닝 PC를 구성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

이스포츠 경기장에 화려한 분위기를 연출하려고 해서 구성하게 됐다. 경기장을 화려하게 꾸미면, 게이머의 입장에서는 자부심과 애착을 느낄 수 있다. 특히 PC방은 컴퓨터 케이스를 보이지 않는 곳에 숨기는 경향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PC방과 컴퓨터와 게임은 떨어질 수 없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책상 아래 본체가 들어가는 것보다는 보여지는 곳에 있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다. 커스텀 PC의 사양은 인텔 스카이레이크 코어 i7-6700, 기가바이트 지포스 GTX 970 익스트림, 써멀테이크 Core P5 케이스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인준 2016-04-30 18:51:52
학교 월간잡지인 피시사랑에 이토록아름다우엔플러스가오다니! 너무 영광입니다

오스카 2016-04-30 18:24:33
이건희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