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하는 가을날 로봇 향연, 로보월드 2007
상태바
가족과 함께하는 가을날 로봇 향연, 로보월드 2007
  • PC사랑
  • 승인 2007.10.12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과 함께하는 가을날 로봇 향연, 로보월드 2007
가을을 맞이하여 가족단위로 나들이 할 수 있는 행사 중에 IT 전시회들이 눈에 띈다. 이 중에서도 국내 최대 규모의 로봇 행사인 “로보월드2007”은 여러 가지 다채로운 행사들로 가을날 가족나들이를 계획하는 사람들의 발길을 끌기에 충분하다.

산업자원부 주최로 오는 10월 18일부터 4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종합 로봇 축제인 “로보월드 2007”은 '다가오는 로봇, 함께하는 미래'라는 주제로 관람객들이 다양한 로봇 기술과 로봇상품을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로보월드 2007에는 주부들이 특히 관심을 가질만한 청소로봇 등의 서비스 로봇을 비롯하여, 자녀를 위한 교육용 로봇 등이 전시된 국제로봇산업대전과, 영화 ‘트랜스포머’ 등에서 보아온 로봇들의 격투를 실제로 관람할 수 있는 각종 로봇격투 경진대회와 축구나 농구 등과 같은 종합 로봇 스포츠 대회 및 최고의 로봇을 가리는 대회인 그랜드 챌린지 등이 열리는 국제로봇컨테스트 및 학술대회인 국제로봇컨퍼런스로 나뉘어 열린다.

이 밖에도 부대행사로서 ‘가족과 함께 로봇만들기 대회’를 비롯하여 로봇테마관에서 열리는 ‘로봇과 애니메이션의 만남’과 ‘로봇과 디자인과의 만남 등 많은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어 가족단위를 참관객들을 위해 적합한 행사이다.

특히 로봇테마관에서 열리는 ‘로봇과 애니메이션과의 만남’에서는 4m 크기의 로보트태권브이의 대형 동상과 함께 피겨 제품, 웹툰, 포스터, DVD 등을 만날 수 있으며 행사 기간 중 로봇태권브이 애니메이션이 상영될 예정이어서 어린 자녀를 둔 가정에서는 더욱 가볼 만한 행사이다.

또한 ‘가족과 함께 로봇만들기’ 대회는, 마지막 날인 10월 21일 일요일 오후 12시부터 코엑스 인도양홀에서 3인 이상의 가족 60여 팀이 모여 모빌 로봇 조립을 겨루는 행사로, 가장 빨리 조립하는 가족 상위 10개 팀에게 푸짐한 경품을 시상할 예정이다.

산업자원부 로봇팀의 심학봉 팀장은 “이런 가족단위의 관람객을 위한 행사를 통해 보다 로봇에 대해 가까이 느끼는 자리가 됨과 동시에 로보월드 2007이 즐거운 가족 나들이의 장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과 지난 행사 내용은 로보월드 2007 공식 홈페이지인 www.robotworld.or.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