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빛마이크로, HD급 멀티미디어플레이어 씨네디스크 SM시리즈 출시
상태바
새빛마이크로, HD급 멀티미디어플레이어 씨네디스크 SM시리즈 출시
  • PC사랑
  • 승인 2007.10.12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빛마이크로, HD급 멀티미디어플레이어 씨네디스크 SM시리즈 출시

멀티미디어·저장장치 전문 기업인 새빛마이크로 (대표 민경우, www.savitmicro.co.kr)는 2.5” HDD 기반으로는 처음으로 EM8621솔루션 및 SATA HDD를 채택한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cineDISK SM26HD(씨네디스크 SM26HD)를 출시한다.

cineDISK SM26HD는 HDD기반의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로, 시그마디자인의 EM8621 솔루션을 채택해 HD 컨텐츠 재생 및 디지털 사운드 디코딩이 가능한 제품. 특히, USB HOST 기능 및 COPY&PASTE 기능을 탑재하여 소비자들의 다양한 용도를 만족하는 다재 다능한 멀티미디어 플레이어이다.

기본 재생능력으로 MPEG1/2 및 MPEG4 (DivX, XviD) 기반의 영상 재생은 물론, HDTV 녹화 영상물인 TP, TS 영상 재생 지원과 함께 WMV9, WMV9HD(720p), DivXHD 등의 HD컨텐츠를 재생할 수 있으며, MP3, WMA, Ogg 등의 오디오 파일 재생과 JPG 이미지 재생이 가능해 다양한 용도로의 활용이 가능하다.

특히, 2.5” 규격의 소형 멀티미디어 플레이어임에도 뒤지지 않는 재생 성능과 함께 컴포지트, 코엑시얼, 컴포넌트 1080i 등의 다양한 출력이 가능하고 USB HOST 기능과 COPY&PASTE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은 이제까지 멀티미디어플레이어에서 볼 수 없었던 SM26HD만의 특별한 기능이라 할 수 있다. 이렇듯 SM26HD 만의 장점을 내세워 거실, 시청각실 등의 사용은 물론, 이동식, 차량내 설치 등의 다양한 곳에서의 활용을 전망하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2.5” HDD의 고용량화 추세와 HD컨텐츠에 대한 관심 증가로 2.5” 기반 멀티미디어 플레이어에서 HD급 지원여부를 묻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며, “차량 내 HD급 멀티미디어 플레이어의 설치 및 이동성이 보장된 편의성이 장점”이라 전하였다.

또한, 3.5” SATA HDD 타입으로 EM8621 메인 칩에 HDMI 포트를 기본 내장하고 USB HOST, COPY&PASTE 및 네트워크 기능을 제공하는 SM36HD 도 같이 선보인다.

문의 : 새빛마이크로, 02-717-1394
가격 : SM26HD (15만원대 예정, HDD별매)
SM36HD (20만원대 초반예정, HDD별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