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UCC제작툴 '젭(Zeb)', 깐느의 시선 한몸에
상태바
3D UCC제작툴 '젭(Zeb)', 깐느의 시선 한몸에
  • PC사랑
  • 승인 2007.10.11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 UCC제작툴 '젭(Zeb)', 깐느의 시선 한몸에

 

엔브이엘소프트가 개발한 ‘젭(www.zeb.co.kr)’이 ‘밉콤(MIPCOM) 2007 모바일&인터넷TV 어워드(MIPCOM 2007 Mobile & Internet TV Awards)’에서 ‘특별상(Special Mention Entry)’에 선정되어 화제다.

밉콤(MIPCOM)은 전세계 TV프로그램, 애니메이션, 모바일콘텐츠 및 솔루션 등을 거래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비즈니스 마켓으로 지난 8일 프랑스 깐느에서 개막한 금번 행사에는NBC엔터테인먼트 MTV네트워크, 마이스페이스TV, 유튜브 등 세계적 미디어 회사 관계자들과 전세계 100여 개국 방송관계자 1만 2000여명이 모여 성황을 이루고 있다.

밉콤(MIPCOM) 2007 본 행사에 앞서 전세계 모바일&인터넷TV 콘텐츠와 서비스를 대상으로 공모한 이번 어워드에서는 38개국의 180개 회사로부터 모두 280개에 달하는 작품이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이 중 엔브이엘소프트에서 개발해 I.S하이텍에서 퍼블리싱 중인 ‘젭(Zeb)’은 본래의 총 9개 카테고리 시상후보 외 예정에 없던 ‘특별상(Special Mention Entry)’이 이례적으로 마련되며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선정되었다.

이는 2004년 밉콤(MIPCOM)을 통해 국산 애니메이션이 해외에서 주목 받기 시작한 것을 비롯 작년 밉콤(MIPCOM)에서 MBC 드라마 <조선여형사 다모>가 첫 해외 드라마 수출의 장을 열었던 것을 고려할 때 매우 고무적인 일이다.

금번 시상의 영예를 안은 ‘3D영상 스튜디오 -젭(www.zeb.co.kr)’은 일반 유저(User)들이 온라인 상에서 손쉽게 3D영상을 직접 제작할 수 있는 서비스로 현재 ‘젭(Zeb)’으로 제작된 3D 영상이 각종 포털과 UCC사이트 에서 인기를 끌면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본 선정과 관련해 국내 IT기업들의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기폭제로서 ‘젭(Zeb)’의 향후 활약에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