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첨단 스마트 가전, 신개념 냉장고 삼성 ‘패밀리 허브’ 출시
상태바
최첨단 스마트 가전, 신개념 냉장고 삼성 ‘패밀리 허브’ 출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16.03.30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30일 서초동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삼성 ‘패밀리 허브’ 냉장고 신제품 출시를 알리는 미디어데이를 개최했다.

삼성 패밀리 허브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 ‘CES 2016’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며 ‘CES 혁신상’ 등 다양한 평가지와 평가기관으로부터 20개 이상의 어워드를 수상한 제품으로, 한국에서 세계 최초로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미디어데이를 통해 식재료 보관뿐 아니라 커뮤니케이션‧쇼핑‧엔터테인먼트 등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패밀리 허브를 소개하며, 주방을 식사와 요리만을 위한 공간을 넘어 가족 생활의 중심이 되는 공간으로 제시했다.

IoT 기능을 냉장고에 본격적으로 적용한 삼성 ‘패밀리 허브’는 냉장실 도어에 탑재한 21.5인치 풀HD 터치스크린과 내장된 마이크‧스피커를 통해 냉장고의 현재 상태를 확인하고 다양한 기능을 쉽게 설정할 수 있다.

삼성 패밀리 허브는 삼성전자의 슈퍼 프리미엄 냉장고 ‘셰프컬렉션’ 라인업으로 삼성전자의 독보적인 미세정온 기술로 구현되는 정온냉장과 정온냉동 기능을 갖춰 식품을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한다.

특히 ▲푸드알리미 ▲푸드레시피 ▲쇼핑리스트 ▲온라인 쇼핑 ▲위해식품알리미 등 식재료 보관부터 관리‧조리‧구매까지 돕는 ‘푸드 매니지먼트’ 기능을 갖춰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이 외에도 삼성 패밀리 허브는 가족들이 즐겁게 소통하는 ▲패밀리 커뮤니케이션, 음악과 영상을 즐기는 ▲키친 엔터테인먼트,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주는 ▲스마트홈 등으로 주방을 가족 생활의 중심이 되는 공간으로 만들어 준다.

삼성전자는 패밀리 허브를 통해 커뮤니케이션‧쇼핑‧엔터테인먼트 등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서병삼 부사장은 “삼성 ‘패밀리 허브’는 기존 저장 중심의 냉장고 개념을 완전히 바꾼 제품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주방의 일상을 더욱 편리하고 즐거운 경험들로 가득 차게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삼성전자는 일상의 익숙함과 고정관념의 틀을 깨고, 기존에 없던 새로운 종의 제품과 서비스로 시장을 선도하며 소비자를 진정으로 배려하는 혁신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