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텍스 2016, 스타트업 위한 이노벡스 테마관 신설
상태바
컴퓨텍스 2016, 스타트업 위한 이노벡스 테마관 신설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6.03.30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최대의 글로벌 ICT 전시회인 컴퓨텍스 타이페이(COMPUTEX TAIPEI, 이하 컴퓨텍스)가 올해부터 새로운 테마관 이노벡스(InnoVEX)를 신설했다.

이노벡스를 통해 참가 스타트업들은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전시할 수 있고 해외 벤처캐피탈(Venture Capital), 엔젤투자자, 잠재적 파트너 및 바이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accelerator)들과 네트워킹을 할 수 있다.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4일까지 개최되는 컴퓨텍스 2016은 인터넷 컴퓨팅 생태계 내 파트너십 구축이라는 새로운 지향점을 바탕으로,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IoT) 애플리케이션, 혁신적 스타트업, 비즈니스 솔루션 및 게이밍 등을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특히 다양한 IoT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이러한 기업들에게 적합한 비즈니스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이노벡스를 신설했다.

이노벡스는 컴퓨텍스 기간 중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3일간 운영되며, 참가사들이 혁신과 기술 발전을 도모하고 투자 기회를 확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해당 기간 동안 전시, 기조연설, 포럼, 제품 및 솔루션 시연을 비롯, 미화 30,000 달러의 상금이 걸린 프로젝트 피칭 및 네트워킹 이벤트를 포함해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기조연설과 포럼은 벤처캐피탈과 액셀러레이터, 스마트 카, 스마트 웨어러블, 가상현실(Virtual Reality) 등 다양한 주제로 이루어진다. 스타트업, 인큐베이션 센터, 스타트업 협회 등 IoT 혹은 전자상거래 제품 및 서비스와 관련된 기업 혹은 기관은 이노벡스에 참가 등록 가능하며, 참가사는 5-10분 가량의 프레젠테이션, 주요 벤처캐피탈 및 스타트업과의 네트워킹 기회 등을 누릴 수 있다.

올해 약 100개 이상의 스타트업이 이노벡스에서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며, 그 중 30여개 사는 전세계 10개국에서 이미 피칭 어워드(pitching award)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이노벡스관의 주요 참가 기업으로는 케어몽키(CareMonkey), 드로나믹스(Dronamics), 블록스(BLOCKS), 코노랩스(KonoLabs), 코넥테라(Connecterra), 루시드 VR(Lucid VR)등이며, 이 중 코노랩스는 효율적인 스케줄 작성을 돕는 인공지능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 한국 스타트업이다.

월터 예(Walter Yeh) TAITRA(Taiwan External Trade Development Council, 대만무역센터) 부사장은 “대만은 기업가 정신, 혁신, 기술 및 제조업 파트너십에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국가로, 정부 차원에서도 대만 및 해외 스타트업 발전을 위해 미화 8,000만 달러 규모의 예산을 투입하는 등 스타트업 부흥에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올해 컴퓨텍스에 신설된 이노벡스는 새롭게 떠오르는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이 다양한 정보를 자유롭게 공유하고 그들에게 필요한 잠재적 파트너사들과 비즈니스를 위한 관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이상적인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컴퓨텍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