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코, 세계 최초 정전방식 생활방수 키보드 기술 특허 출원
상태바
앱코, 세계 최초 정전방식 생활방수 키보드 기술 특허 출원
  • 정환용 기자
  • 승인 2016.03.25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앱코(대표이사 이태화)는 ‘일체형 정전용량 키보드 방수 스위치세트’ 기술 개발에 대한 특허를 출원(10-2016-0034077)중이며, 이를 적용한 제품들(디자인권 동시 출원)의 양산 준비가 막바지에 이르러 10여 종의 제품 출시를 눈앞에 두고 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의 무접점 키보드는 물이나 음료를 쏟았을 경우 PCB 기판에 돌이킬 수 없는 손상이 발생돼 제품을 파기해야 하는 경우가 많았다. 10~30만 원대의 높은 가격에 판매되는 만큼, 개인사용자는 물론 다수의 키보드를 운영하는 PC방에서는 막대한 금전적인 손실이 발생할 수 있는 위험 부담이 있다.

앱코의 이번 개발성과는 무접점, 기계식 등 고급 키보드들의 생활방수기능을 무접점 키보드에 구현했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

앱코는 1년여의 개발기간을 통해 키보드의 실린더와 보강판을 일체형으로 설계하고, 내부의 러버돔이 PCB 상부 및 측부를 감싸도록 설계한 2중의 방수구조를 지닌 무접점 키보드 개발에 성공했다. 물속에 담그지 않는 한 제품 내부로 물이 유입되기 힘든 구조로, 키보드가 먼지나 음료 등에 오염돼도 흐르는 물로 씻어낼 수 있다.

앱코가 4월중 출시를 예고한 무접점 키보드 10여 종은 이번 특허출원 중인 기술이 접목된 제품들로, 방수 기능․대중성․사용자의 오감 만족 등 3가지 방향성을 놓고 제품 개발이 진행됐다.

 

앱코는 이 기술을 자사 키보드군의 최상위급 모델인 K9 시리즈에 적용한다. 108키의 ‘ABKO HACKER K970’ 시리즈 라인업과 87키의  ‘ABKO HACKER K930’ 라인업 등 10여 종이 4월 중 출시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