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리퀴드VR 솔루션 탑재한 AMD 라데온 프로 듀오 공개
상태바
AMD, 리퀴드VR 솔루션 탑재한 AMD 라데온 프로 듀오 공개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6.03.17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 (NASDAQ: AMD)는 가상현실 콘텐츠 생산자와 소비자에게 탁월한 성능을 제공하는 고성능 가상현실(VR]) 플랫폼을 공개했다.

리퀴드VR SDK(LiquidVR SDK)을 탑재한 AMD의 라데온 프로 듀오(Radeon Pro Duo)는 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해 교육, 저널리즘, 의료 및 영화 등 다양한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 환경에 맞춰 개발된 제품이다.

16 테라플롭스에 달하는 높은 연산 능력을 통해 가상현실 개발자에게 고성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고사양을 요구하는 환경에서도 최신의 DirectX 12 경험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AMD 라데온 프로 듀오는 듀얼 GPU를 탑재하여 가상현실 개발자와 콘텐츠 개발자 및 소비자에게 높은 성능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미래 가상현실 산업에서의 선도적 입지를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AMD 라데온 테크놀로지 그룹(Radeon Technologies Group)의 수석 아키텍트인 라자 쿠드리(Raja Koduri) 수석 부사장은, “연산 능력이 더욱 강력해짐에 따라 높은 몰입 경험을 제공하는 콘텐츠의 등장도 가속화되고 있다”며 “이는 가상현실이 일관성 있는 높은 수준의 연산 능력을 필요로한다는 것을 방증한다. 리퀴드VR™ SDK 을 탑재한 AMD 라데온™ 프로 듀오는 현존하는 가장 빠른 가상현실 플랫폼이며, 콘텐츠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를 위한 최상의 그래픽과 가상현실 경험을 선사한다”라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한 AMD 라데온 프로 듀오는 AMD VR 레디 크리에이터(AMD VR Ready Creator) 제품군의 초기 모델이다. 또한, 본 제품은 가상현실 개발 분야의 인재 육성을 목표로 세계 각국의 대학 교육 기관과 연계하여 가상현실 연구소를 지원해 주는 크라이텍 VR 퍼스트 (Crytek’s VR First)의 플랫폼으로도 활용된다.

크라이텍(Crytek)의 세바트 옐리(Cevat Yerli) CEO는, “리퀴드VR SDK를 탑재한 최첨단 플랫폼인 AMD 라데온 프로 듀오는 크라이텍의 VR 퍼스트™ 설립 목적에 부합하는 최적의 제품이다”며 “AMD의 신규 그래픽카드는 가상현실 콘텐츠 생산자와 소비자를 이어주는 교두보 역할을 할 것이다. 이는 전도유망한 개발자를 위한 최적의 하드웨어이며, 가상현실과 몰입형 컴퓨팅 환경의 구체적인 미래를 제시할 것이다”고 밝혔다.

AMD 라데온 프로 듀오는 2016년 2분기 출시될 예정이며, 제품의 권장소비자가격(SEP, 2016년 3월 14일 기준)은 미화 $1,499로 책정되어 있다. AMD 라데온 프로 듀오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AMD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