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일로 3, 발매 첫 주 3억 달러 이상의 역사적인 매출액 기록
상태바
헤일로 3, 발매 첫 주 3억 달러 이상의 역사적인 매출액 기록
  • PC사랑
  • 승인 2007.10.05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일로 3, 발매 첫 주 3억 달러 이상의 역사적인 매출액 기록

“헤일로는 진정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문화 현상이다.”,
헤일로 3가 발매 첫 주 전세계적으로 ‘3억 달러(약 3000억원) 이상’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늘 헤일로 3의 전세계 동시 발매 첫 주의 역사적인 매출 기록을 밝히면서 헤일로 3가 비디오 게임 산업과 쌍뱡향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세계의 인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와 같은 발표는 지난달 25일 전세계 비디오 게임 이용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으며 사상 최대 규모로 발매된 헤일로 3가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이끌며 거침없는 행보를 펼치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또한 비디오 게임 비평가들의 극찬을 받고 있는 헤일로 3가 비디오 게임 역사상 가장 빠른 속도로 판매되고 있으며 동시에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걸작 중의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의미하기도 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빌 게이츠 회장은 “헤일로는 진정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문화 현상”이라고 평가하며 “헤일로 3의 성공적인 발매는 Xbox 360에도, 더불어 ‘스토리 예술(narrative art form)로서의 비디오 게임’이라는 부분에서도 중요한 이정표을 제시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 “헤일로 3는 엔터테인먼트의 미래에 관한 마이크로소프트의 비전을 구체화하고 있다”면서 “이러한 비전은 세계 최고의 창의성으로 무장한 개발자들이 새로운 차원의 양방향 스토리텔링을 구현하는 세계”라고 덧붙였다.

비디오 업계 관계자들은 헤일로 3, 바이오쇼크, 매든 08, 매스이펙트 등 비디오 게임 역사상 최강의 라인업을 구축한 Xbox 360이 새롭게 발매될 블록버스터 타이틀과 함께 비디오 게임 최고의 성수기를 앞둔 시점에서 경쟁사보다 월등히 유리한 입지를 차지했다고 평가했다.

실제로 헤일로 3의 폭발적인 판매와 함께 ‘헤일로 3 효과’가 본격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직접적으로는 차세대 비디오 게임기 Xbox 360의 판매량도 급증하고 있으며, Xbox 360의 온라인 네트워크 서비스인 Xbox Live의 회원수도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미국, 유럽, 아시아 지역 등의 소매상들로부터 일차적으로 집계한 결과, Xbox 360의 주간 판매량이 헤일로 3 발매 전에 비해 두 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밝혔다.

Xbox 360의 온라인 네트워크 서비스인 Xbox Live에도 헤일로 3의 멀티플레이를 즐기려는 전세계 게이머들이 기록적인 숫자로 몰리면서 헤일로 3는 Xbox Live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게임으로 급속히 부상 중이다. 헤일로 3의 발매 첫 주 동안 전세계적으로 Xbox Live에서 이 게임을 즐긴 회원은 약 270만명. 이는 전체 Xbox Live 회원 700만명 중 3분의 1 이상이 온라인으로 헤일로 3의 멀티플레이를 즐긴 셈이다. 또한 발매 첫 날 온라인 상에서 헤일로 3의 플레이 시간이 360만 시간 이상으로 집계된 후, 첫 주 마지막 날에는 그 11배가 넘는 4000만 시간을 기록했다. 4000만 시간은 한 사람이 게임을 할 경우 4500년을 계속해서 진행해야 하는 엄청난 시간이다.

헤일로 3가 발매된 이래 Xbox Live 신규가입 건수도 폭발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드러나고 있다. 헤일로 3 발매 첫 주 동안에만 Xbox Live 유료회원 신규가입 건수가 수십만 건에 달하는 등, 헤일로 3는 다른 Xbox 360 게임 타이틀에 비해 10배 이상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헤일로 시리즈 3부작의 완결편인 헤일로 3는 주인공 마스터치프와 인공지능을 가진 동료 코타나가 외계 종족 코버넌트의 손에 멸망할 위기에 처한 인류를 구하는 한편의 대서사시. 현재 700만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세계 최대의 온라인 게임·엔터테인먼트 네트워크인 Xbox Live에 최적화 돼 있는 헤일로 3는, 헤일로 시리즈의 전통을 잇는 풍부한 스토리 라인과 Xbox 360의 성능을 최대한 발휘한 고화질(HD) 그래픽으로 진정한 차세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경험을 소비자들에게 선사하고 있다.

37개국, 17개 언어로 발매된 헤일로 3를 포함해, 현재까지 헤일로 시리즈 3부작의 전세계 누적 판매량은 약 2000만장. 이미 밝혀진 바와 같이, 헤일로 3는 발매 첫날(24시간) 미국 내 판매 1억 7천만 달러를 기록한 후 발매 첫 주 판매액에서도 신기록을 수립하는 등 비디오 게임뿐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통틀어 최고의 발매 기록을 경신 중이다.

이와 같은 헤일로 3 열풍은 국내에도 이어져, 지난달 28일 발매 후 단 5일 만에 초도 물량이 매진되고, Xbox 360의 판매가 비약적으로 상승하는 등 국내 비디오 게임 시장에도 ‘헤일로 3 효과’가 뚜렷이 나타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