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장 ODD, LG전자 Slim Portable DVD Writer GP60NS51
상태바
외장 ODD, LG전자 Slim Portable DVD Writer GP60NS51
  • injoingan
  • 승인 2016.03.03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트북에 PC DVD 게임 설치 방법, 윈도우 설치 방법

 

​노트북에  PC DVD 게임 설치 방법, 윈도우 설치 방법 

외장 ODD LG전자 Slim Portable DVD Writer GP60NS51

 

 

노트북이 휴대성을 강화하면서 사용빈도가 적은 기능을 제거하고 있는데요. 그중 제거 대상 1호가 아마도 DVD 드라이브, ODD일겁니다. DVD 드라이브는 영화 감상, 데이터 저장, 프로그램 설치를 할때 외에는 딱히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없어도 큰 불편함은 없지만 막상 없으면 필요한 상황이 발생하는 이상한 주변기기입니다.

 

 

LG ODD_42.jpg

 http://oh5no.blog.me/

 

 

LG ODD_02.jpg

 LG ODD_03.jpg

제가 사용하는 노트북 역시 ODD가 없어서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DVD에 보관된 자료를 확인할 때 굉장히 불편했습니다. GTA나 콜오브듀티 등 PC DVD 게임의 경우 DVD로 게임을 설치하게 되고 윈도우 역시 CD나 DVD로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는데 노트북이나 데스크톱 PC에 ODD가 없다면 무척이나 난감합니다. 저와 같은 유저들이 많아서인지 필요할 때만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외장 ODD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뭐야!

게임 DVD 사왔는데

내 노트북엔 ODD가 없잖아!

LG ODD_04.jpg

 

 

 

 

LG ODD_05.jpg

 

 LG ODD_06.jpg

 LG ODD_07.jpg

LG Slim Portable DVD Writer GP60NS51이 슬림하기 때문인지 박스 패키지도 작고 슬림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네요. DVD 드라이브 초기 모델이나 내장형과 비교하자면 굉장히 작은 크기입니다.

 

 

LG ODD_08.jpg 

LG ODD_09.jpg

박스에는 윈도우와 맥 모두 호환, 엠디스크 기술, TV 연결, 끊김 없는 영상 감상, 무소음 사일런트 플레이 기능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LG ODD_10.jpg

 

LG ODD_11.jpg

구성품을 살펴보면 왼쪽부터 USB 케이블, ODD, 프로그램 CD와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LG ODD_12.jpg

 

LG ODD_13.jpg

제품을 보면 화이트 컬러에 슬림하고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슬림한 노트북을 사용하는 유저는 물론이고 ODD가 없는 일체형 PC를 사용하는 유저까지 깔끔하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LG ODD_14.jpg

137.5 X 144 X 14mm의 울트라 슬림 외장형 디자인과 200g이라는 초경량 무게는 울트라북과 함께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라 생각합니다.

 

 

LG ODD_15.jpg

 정면에는 DVD 트레이 버튼과 작동 표시등이 있습니다.

 

 

LG ODD_16.jpg

후면에는 USB 케이블 연결 단자가 있습니다. 별도 전원 어댑터 연결이 필요 없는 제품이기 때문에 노트북과 함께 휴대하기에 적합한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LG ODD_17.jpg

제품 하단에는 고무 받침대가 있어서 미끄럼을 방지해 줍니다.

 

 

LG ODD_18.jpg

현재 제가 사용 중인 노트북은 신민아 노트북이라고 불렸던 제품인데 아쉽게도 DVD 드라이버가 탑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DVD로 제공되는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DVD 타이틀 사용이 불가능했습니다.

 

 

LG ODD_19.jpg

아무리 좋은 외장 ODD라고 해도 부피가 크고 무겁다면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생길 겁니다. 하지만 LG전자 Slim Portable DVD Writer는 가볍고 슬림해서 노트북과 함께 사용하기에 매우 적합해 보이네요.

 

 

울트라북엔

울트라 ODD 라는건가?

디자인이 닮았네!​

LG ODD_20.jpg

 

 

 

LG ODD_21.jpg

 

LG ODD_22.jpg

전원 어댑터 케이블 없이 USB 케이블 하나만 연결하기 때문에 케이블 관리도 깔끔합니다.

 

 

LG ODD_23.jpg

노트북과 USB 케이블을 이용해 연결하면 별도의 설정 없이 ODD를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연결이 너무 간편해!

LG ODD_24.jpg

 

 

 

LG ODD_25.jpg

LG 외장 ODD를 연결하면 작업 창에 연결이 되어 사용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ODD_26.jpg

파일 탐색기를 보면 DVD 드라이브가 연결되어 사용할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LG ODD_27.jpg 

LG ODD_28.jpg

LG Slim Portable DVD Writer GP60NS51은 M-Disc 기술을 갖춘 외장 ODD로 기존 대비 고출력의 레이저로 디스크 표면에 기록을 조각하는 방식을 사용해 금속활자처럼 시간 경과 후에도 빛/열/습기 등의 영향이 없어 영구 보관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데이터 영구 보관을 위한 유저에게도 좋은 제품인 것 같네요.

 

 

LG ODD_29.jpg 

LG ODD_30.jpg

LG 외정 ODD는 노트북은 물론이고 TV와 연결 사용이 가능한데요. 동영상이나 사진 그리고 음악이 저장된 DVD를 넣으면 TV에서도 동영상, 사진,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헉!

TV와도 연결되다니!

LG ODD_31.jpg

 

 

LG ODD_32.jpg

구성품에 들어 있는 소프트웨어 디스크를 이용해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ODD_33.jpg 

LG ODD_34.jpg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오디오 CD를 변환하거나 음악 디스크를 구울 수도 있고 데이터 백업과 디스크 복사 그리고 디스크를 지우고 디스크 레이블 인쇄까지 DVD 관련한 다양한 기능을 한 번에 사용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LG ODD_35.jpg 

LG ODD_36.jpg

최근엔 음악 파일을 유료로 다운로드해 이용하는 비율이 높아졌지만 정말 좋아하는 음악의 경우 CD를 구입해 보관하고 있습니다. 기존엔 노트북에 ODD가 없어서 음악 CD 재생이 불가능했지만 이제는 보유 중인 CD가 듣고 싶을 때 외장 ODD GP60NS51 연결만으로 CD 플레이어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레인보우 좀 뜨자!

LG ODD_37.jpg

 

 

LG ODD_38.jpg

아들이 영어 공부를 위해 영어공부 DVD를 사용하는데 노트북에 ODD가 없어서  영어 DVD 사용이 불가능했지만 LG 외장 ODD를 연결하니 간편하게 영어공부를 할 수 있게 되었네요. LG전자 Slim Portable DVD Writer GP60NS51은 Jamless Play 기능으로 지문이나 스크래치가 있는 DVD도 멈춤 없이 감상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LG ODD_39.jpg

DVD 드라이브의 경우 DVD 타이틀을 삽입하고 재생하다 보면 굉장히 큰 소음이 발생하게 되는데 LG ODD는 멀티미디어 파일 재생을 자동으로 인식해 소음을 최소화하는 Silent Play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제품사양

 

LG ODD_40.jpg

 

LG ODD_41.jpg

SD 메모리카드, USB 메모리 카드 등 간편하게 휴대하며 사용할 수 있는 저장 장치들이 등장하고 얇고 가벼운 노트북이 출시되면서 ODD 기능을 뺀 컴퓨터가 많아졌습니다.

 

사용빈도가 적어서 제거했다고는 하지만 게임이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등은 여전히 CD나 DVD로 제공되고 있어서 ODD는 포기할 수 없는 장치입니다.

 

필요할 때 간편하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외장 ODD 하나 있으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 같네요. ODD가 없는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다면 울트라북처럼 얇고 가벼운 LG전자 Slim Portable DVD Writer GP60NS51 하나 구비해 두세요. 유용하게 사용할 겁니다.

 

 

LG ODD_42.jpg

 http://oh5no.blog.m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