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텔레콤-NHN, 무선인터넷 서비스사업 전략적 제휴
상태바
LG텔레콤-NHN, 무선인터넷 서비스사업 전략적 제휴
  • PC사랑
  • 승인 2007.10.04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텔레콤-NHN, 무선인터넷 서비스사업 전략적 제휴

LG텔레콤(사장 정일재 )과 NHN(대표 최휘영 )은 개방형 무선인터넷 서비스 개발 및 무선인터넷 접속방법 개선 등에 대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3일(수) 밝혔다.

양해각서의 주요내용은 휴대폰 대기화면 및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활용한 검색, e-mail, Web browsing, 뮤직 등의 서비스 관련 분야와 향후 신규 유/무선 서비스에 대한 공동 개발에 대한 양사간 제휴협력을 담고 있다.

이번 제휴는 이동통신사와 포털이 플랫폼 제공자와 콘텐츠 제공자의 단순 제휴 관계에서 벗어나 서비스 플랫폼 공동 개발과 공동 마케팅 등 무선인터넷 사업 전반에 걸쳐 포괄적으로 협력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한편 LG텔레콤은 NHN과의 제휴를 통해 모바일에 최적화된 개방형 무선인터넷서비스를 강화할 수 있게 돼 향후 치열해질 무선인터넷 서비스 경쟁에서 한걸음 앞서 나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NHN 역시 LG텔레콤과의 제휴를 통해 무선 인터넷의 접근성을 대폭 개선, 빠르고 편리하게 네이버 모바일 서비스에 접속해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무선 인터넷 이용자의 저변 확대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MOU 체결 행사에 참석한 LG텔레콤 데이터사업부장 기병철 상무는 “무선인터넷서비스에서 진정 고객이 원하는 것은 다양한 정보를 마음껏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라며 “고객들이 휴대폰에서 자유롭게 다양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개방형 인터넷 환경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NHN과 같은 인터넷 포털과의 협력 및 제휴를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NHN 윤대균 컨버전스 센터장은 “개방형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접속 경로를 단축하고 다양화함으로써, 가장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직접 골라 볼 수 있는 이용자 선택권이 확대되었다”며 “컨버전스 시대에 발맞춰 이용자가 휴대폰, IPTV 등 어떠한 플랫폼에서도 네이버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LG텔레콤은 지난 6월 모바일 검색서비스 사업 관련하여 야후! 코리아와 제휴를 맺은데 이어 이번에 NHN과 개방형 인터넷 서비스 개발에 대한 제휴를 맺음으로써 국내 타 이동통신사와 차별화된 독자적인 무선인터넷 사업전략을 펼칠 수 있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