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기, 새 환경에 맞춘 노트북 구매법
상태바
신학기, 새 환경에 맞춘 노트북 구매법
  • 김희철 기자
  • 승인 2016.02.02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학기 시기가 되면 노트북을 구입하는 경우가 많다. 용도와 예산에 맞춰 어떤 노트북을 구입할 수 있을 지 알아보자.

저예산이지만 쓸만한 노트북을 원한다면 i3 CPU 노트북

제법 괜찮은 성능의 노트북을 고르려면 100만 원 이상 가격대의 제품을 구입해야야 게임, 문서작업, 웹서핑 등의 작업을 원할히 할 수 있다. 그러나 게임을 제외하고 문서작성, 웹서핑, 영화감상등의 용도로 사용하려면 60만원 전후의 노트북이 적절하다. i3, i5 CPU를 사용하는 노트북 제품으로 선택을 하는 것이 좋으며 삼성 노트북2 NT270E5Q와 LG 울트라PC 15UD560이 적절하다.

휴대성이 중요하다면 1kg 전후의 슬림 노트북

노트북은 휴대성이 뛰어나지만, 잦은 이동을 한다면 2kg 내외의 무게도 무겁다고 느끼게 된다. 즉, 잦은 이동을 하면서 사용하는 노트북 사용자나 여성들은 슬림 노트북이 적합하다. 2kg이 넘지 않는 슬림 노트북 중에서 가장 가벼운 노트북은 1kg 미만인 LG 그램이다. I5-6200U CPU와 1920 x 1080 FHD 해상도로 리그오브레전드, 서든어택 정도의 게임은 즐길 수 있는 성능을 갖췄다.

무게와 성능을 만족하는 노트북

잦은 이동을 하면서 큰 규모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거나 고용량 게임을 플레이하기 원한다면 노트북의 성능, 무게를 모두 따지게 되면서 이를 원활히 지원사격 할 수 있는 가볍고 성능 높은 노트북을 찾게 된다. 무게가 가벼우면서 성능이 높은 노트북을 찾는다면 기가바이트 P34W v5를 추천한다. 기가바이트 P34W v5는 1.7kg의 무게로 휴대성이 좋다.

또한, 스카이레이크 i7 6700HQ CPU와 고성능 외장 그래픽카드인 GTX970M을 탑재하여 1920 x 1080의 FHD를 지원하는 노트북이다. 고용량 동영상, 이미지 편집이 가능하며 GTA5, 배틀필드,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같은 고성능 게임들도 매끄럽게 즐길 수 있다.

성능에 초점을 맞춘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노트북의 휴대성 보다는 성능을 중시하는 고성능 게임이 목적인 노트북을 원한다면 한다면 브로드웰 i7 5700HQ CPU, G-SYNC 지원 GTX970M 외장 그래픽카드 2개 SLI 구성으로 데스크톱 GTX980의 성능과 비슷한 성능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어로스 X7W v5를 추천한다.

어로스 X7W v4의 또 다른 장점은 게임 키 메크로기능을 탑재하고 있다는 점이다. 사용자가 플레이 하는 각각의 게임 상황 설정에 맞추어 키 매크로 설정 저장을 하게되면 빠른 대처를 해야 하는 상황에서도 한번의 키 조작으로 상황을 모면할 수 있다. 또한, 3대의 모니터를 한 번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트리플 서라운드 모니터 기능으로 게임의 몰입감을 높여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