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선트의 CX2427X 듀얼 채널 HDTV 비디오 디코더, Cable and Satellite International 지의 베스트 실리콘 혁신상 수상
상태바
커넥선트의 CX2427X 듀얼 채널 HDTV 비디오 디코더, Cable and Satellite International 지의 베스트 실리콘 혁신상 수상
  • PC사랑
  • 승인 2007.09.20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넥선트의 CX2427X 듀얼 채널 HDTV 비디오 디코더, Cable and Satellite International 지의 베스트 실리콘 혁신상 수상
브로드밴드 통신 및 디지털 홈 반도체 솔루션의 세계적인 리더인 커넥선트 시스템즈(나스닥: CNXT)는 오늘 고해상도 PVR 기능이 있는 셋톱박스를 위한 듀얼 채널 비디오 디코더인 CX2427X 가 ‘Cable and Satellite International’지가 뽑은 올해의 제품상 중 ‘베스트 실리콘 혁신’ 분야를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CX2427X는 ‘베스트 HDTV 기술 또는 프로젝트’ 분야에서도 최종 수상작 후보 명단에도 올랐다.

고집적 CX2427X는 강력한 프로세서 및 차세대 메모리 기술 등을 포함, 뛰어난 성능을 가능케 하는 여러 특징을 포함하고 있다. 두 개의 HDTV 프로그램을 동시에 디코딩 할 수 있으며 2개의 TV에 PVR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다. 따라서 각 TV별로 별도의 전용 STB를 설치해야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소비자가 서로 다른 방에 위치한 TV에서 방영되는 최대 4개의 서로 다른 프로그램을 동시에 시청하거나 녹화할 수 있도록 만든다.

올해로5회째를 맞는 이번 수상작 선정에는 160개가 넘는 후보 제품이 참가했으며, 세계 최대의 방송 네트워크 운영업체들의 전, 현직 수석 엔지니어링 및 운영 담당자, 컨설턴트, 유명 애널리스트 등을 포함하는 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독립적인 평가단이 평가를 했다.

커넥선트의 브로드밴드 미디어 프로세싱 사업부의 수석 부사장이자 제너럴 매니저인 루이스 브루스터(Lewis Brewster)는 “유명한 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단이 우리의 HDTV 비디오 디코딩 솔루션을 이 중요한 상의 수상작으로 선택했으며, 우리의 기술이 전세계 소비자들의 TV 시청 경험을 향상하는데 사용된다는 사실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는 Cable and Satellite이 선정하는 올해의 제품상을 3년 연속 수상했으며, 이런 성공적인 기록은 우리 엔지니어링 팀의 재능과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위한 강력한 헌신을 여실히 보여주는 것이다. “고 말했다.

2007년 수상제품들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RAI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 국제방송회의 (International Broadcasting Convention)에서 발표됐다. 작년에는 커넥선트의 CX24128 듀얼 RF 위성 튜너가 영예의 ‘베스트 실리콘 혁신’ 상을 수상했으며 2005년에는 커넥선트의 HDTV STB 반도체 시스템 솔루션이 ‘베스트 실리콘 혁신’ 및 ‘베스트 HDTV 기술 또는 프로젝트’ 두 분야 모두에서 수상했다.

커넥선트는 전세계 위성, 지상, 케이블, IP 엔터테인먼트 방송 네트워크를 위한 일련의 종합적인 디지털 STB 컴포넌트 및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한다. 회사가 제공하는 제품에는 실리콘 튜너, 복조기, MPEG 오디오 및 비디오 디코더, 백채널 애플리케이션용 전화 모뎀 등이 있다. 제조업체들이 비용을 감소시키고 시장 출시를 촉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완전한 레퍼런스 디자인을 제공하고 있으며 일련의 운영체제, 미들웨어, 드라이버 및 개발 툴도 함께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