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전자서명 앱 ‘sign pro PDF’ 출시
상태바
와콤, 전자서명 앱 ‘sign pro PDF’ 출시
  • 정환용 기자
  • 승인 2016.01.27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콤(Wacom)은 다양한 산업과 기업, 모바일 환경에서의 전자서명 및 주석 솔루션을 위한 응용 애플리케이션 ‘sign pro PDF’를 iOS 및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했다. 사용자들은 디지털 문서 관리 작업 환경에서 sign pro PDF를 활용해 종이 없이 효율적으로 문서를 취급 및 인증할 수 있다. 또한, 와콤 기술이 더해진 생체 정보 저장 기능을 통해 보안도 한층 강화할 수 있다.

기존 아날로그 환경에서는 문서 인쇄, 종이 서명, 문서 스캔, 디지털 및 아날로그 형태로의 문서 보관 등 많은 작업 과정을 필요로 했다. 이제 사용자들은 iOS 및 안드로이드용 sign pro PDF를 사용하면 로그인 과정 없이 디지털 상에서 서명을 캡처하고 양식을 작성해 기존 PDF 문서 등에 주석 달기 기능 등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프리랜서 및 중소중견기업(SMB)의 경우, sign pro PDF를 통해 저렴하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PDF 문서에서 전자 수기 서명 등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다. 서명 후에는 암호화 해시(Hash) 기능을 통해 문서를 잠그고 보호해 위조 및 변조를 방지할 수 있다. 강력한 보안 기능을 필요로 하는 경우, 와콤의 액티브 스타일러스인 Bamboo Fineline 2(뱀부 파인라인2)를 함께 사용하면 이상적이다. 이 경우 필압, 필기 속도, 서명 날짜 및 시간 같은 생체 정보를 서명과 함께 캡처해 문서의 보안성을 개선할 수 있다.

sign pro PDF가 단일 운영 체제로 한정되지 않기 때문에 서명 전에 다양한 OS 장치에서 문서의 주석과 스티커 노트를 편집할 수 있다. 또한 sign pro PDF가 오프라인 환경에서도 작동하기 때문에 서명, 디지털 양식 입력, 주석 달기 등을 위한 인터넷 연결 및 별도 로그인 기능은 필요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