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코리아, HDMI 1.3지원 케이블 출시
상태바
HD코리아, HDMI 1.3지원 케이블 출시
  • PC사랑
  • 승인 2007.09.20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코리아, HDMI 1.3지원 케이블 출시

HD코리아는 미니 HDMI 규격을 준수하는 PureAV mini HDMI케이블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제품은 디지털AV신호인 HDMI의 새로운 규격인 HDMI 1.3포맷을 지원하는것으로 기존 HDMI 1.2a와 하위호환성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몇가지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다.

지원해상도가 최대 2560*1440까지 늘어났으며 영상의 품질을 좌우하는 색심도가 높아졌다. 또한 오디오신호의 확장, 빠른 전송속도에서 영상과 음성의 일치를 이루는 립싱크기능이 포함된다.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은 캠코더와 같은 소형가전을 위한 미니단자규격의 미니 HDMI케이블로서 플러그의 모양만 다를뿐 규격은 동일하다. 미니 HDMI단자는 휴대용 HD캠코더, 휴대용 게임기, DSLR 카메라등에 폭넓게 채택되고 있다.

HDMI 1.3 버젼의 새로운 사양
- iTDMS라는 새로운 시리얼데이터 전송기술을 사용하여 대역폭을 2배확장하여 보다 깊은 색심도를 지원
- 차세대 PC디스플레이를 위한 인터페이스인 UDI와의 호환성
- 음성과 영상을 동시에 전송하는 소형의 MINI HDMI 단자 정의
- 디지털전송처리 지연으로 인한 음성과 영상의 불일치해소를 위한 립싱크대응
- 비손실압축규격인 돌비 TrueHD 및 DTS-HD 오디오규격 지원

HD코리아에 대하여 HD코리아는 영상,오디오솔루션 전문업체로써 각종 AV케이블을 비롯하여 AV가전 및 주변기기를 기획,유통,수입,제조하고 있다.

특히 자체 온라인 쇼핑몰인 오디오앤케이블은 AV케이블 판매에서 국내에서 가장 인지도 및 판매량이 높은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으며 2004년 9월 미국 BELKIN사와 한국 총판계약을 체결하여 고품격 AV연결솔루션인 PUREAV시리즈를 포함한 홈시어터 제품군을 국내에 선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